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찌

(혐주의) 수영장을 가득 메운 개구리 떼

221,0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 수영장을 보세요. 얼핏 보기엔 라임 그린 색 물이 가득차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수영장을 좀 더 확대해본다면 충격적인 광경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영장을 확대한 사진입니다. 수천 마리의 개구리들이 수영장 안에 가득 차있습니다.

움직일 곳조차 없는 이 곳은 개구리들에게는 무척 스트레스인 환경일 것입니다.


위의 장소는 중국에 있는 한 개구리 농장입니다. 이 농장에선 개구리 다리를 얻기 위해 수없이 많은 개구리들이 비윤리적인 환경 속에서 사육되고, 또 죽임을 당합니다. 그 수는 연간 수십억 마리에 달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이 끔찍한 상황을 고발한 동물 보호 단체, 더 휴먼 리그에 따르면 이런 농장들 안에서 희생되는 개구리의 대다수가 미국 황소개구리라고 입니다. 개구리 농사는 19세기 말 미국에서 시작되었고, 그 후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로 인해 일부 아시아와 남미 국가에서 호황을 누리는 사업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영상을 보면 이 농장이 얼마나 끔찍한지 더 적나라하게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물론 모든 농장이 이렇게 비윤리적인 것은 아닙니다. 개구리들을 위해 늪 같은 자연 환경을 제공해주는 농장도 있지만, 대부분의 농장들이 이렇게 개구리들을 수영장 같은 좁은 장소에 가둬두고 사육한다고 합니다.

이런 농장이 문제가 되는 것은 단순히 좁은 장소이기 때문만이 아닙니다. 공간이 부족한 데에 더해 음식도 매우 모자랍니다. 모자란 음식 때문에 개구리들은 서로 싸우고, 병을 퍼뜨리고, 심지어 동족을 잡아 먹기도 합니다.

심지어 개구리가 먹을 만큼 충분이 커지면, 이들을 쉽게 잡기 위해 수영장에 얼음물을 붓습니다. 얼어붙은 개구리들이 더 쉽게 잡히기 때문이지요. 

많은 동물 보호가들이 이런 개구리 농장의 형태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더 휴먼 리그가 이런 영상을 공개한 것도 개구리 다리를 먹는 사람들이 이 행태를 보고 개구리 다리의 소비를 중단하게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입니다.


농장 안에서 사육되는 동물들의 권리는 인간에게 있어서 먼 문제로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는지 선택하느냐에 따라 비윤리적인 농장에서 마구잡이로 사육되는 수많은 동물들의 권리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동물들에겐 건강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권리가 있습니다.​



Credit

에디터 윤태리

제보 The DODO​



"PetZzi 추천 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