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개농장과 결탁한 '쓰레기' 동물구호단체

조회수 2018. 8. 2. 17: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의 한 동물구조단체 Hobo K9은 사람들에게 강아지들을 소개하며 말했습니다. ​



'이 강아지들은 전부 동물구호단체가 구조한 강아지들입니다.'



이 말을 들은 사람들은 아무런 의심 없이 비싼 돈을 주고 강아지들을 입양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강아지 농장에서 들여온 아이들입니다. 모두가 속은 것이었습니다.

미국의 동물보호협회(CAPS)는1년 전부터 'Hobo K9'이라는 한 지역 동물구호단체를 의심해왔습니다. 'Hobo K9'은 아이오와 주 브리트에 위치해 있는데, 매우 가까운 곳에 강아지 농장인 J.A.K.’s Puppies가 위치해있었기 때문입니다. J.A.K.’s Puppies는 미국 전역에 유통망을 둔 미국에서 가장 큰 강아지 농장 중 하나입니다.



2018년 4월, 동물보호협회에서 조사관으로 근무하는 피트 씨가 브리트에 있는 Hobo K9의 주소지로 찾아갔을 때, 그는 Hobo K9의 문 앞에서 'J.A.K.’s Puppies 주식회사' 라고 씌여진 안내문을 발견했습니다.



피트 씨가 가게 뒤쪽으로 돌아갔을 때, Hobo K9의 뒷문은 열려 있었습니다. 뒷문으로 들어간 피트 씨는 한 여성에게 발각되었고, 그녀는 화를 내며 피트 씨를 바깥으로 내쫓으려 했습니다. 피트 씨는 길을 잘 못 들어온 척 연기를 하며 강아지를 분양받기 위해 왔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강아지가 어디있는지 알려주지 않은 채, 질문은 Jolyn 씨에게 하라는 말만 반복할 뿐이었습니다.



여성이 언급한 Jolyn 씨는 J.A.K.’s Puppies 강아지 농장 주인의 이름입니다. 

동물보호협회에 따르면, Jolyn 씨는 세금을 피하기위해 가짜 동물구호단체를 만들었고, 이를 이용해 법망을 벗어나 강아지를 판매해왔다고 합니다.



시카코에서​ 개농장에서 강아지를 공급받아 펫샵에서 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하지만 Jolyn 씨는 강아지 농장에서 태어난 아이들을 Hobo K9에 공급했고, Hobo K9는 이 강아지들을 구조한 강아지라고 속여 시카고의 펫샵에 제공했습니다.

피트 씨는 여성을 다그치며 물었습니다.



"이 강아지들이 구조된 아이들이 아닌 거 다 알고 있습니다. 얘네들 강아지 공장에서 들여온 애들이죠?"



여자는 잠시 망설이더니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Hobo K9은 시카고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의 펫샵에도 강아지를 배달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펫샵들 역시 그들이 판매하는 강아지가 Hobo K9을 거쳐서 들어온 강아지 농장의 아이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 강아지들은 매우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동물보호협회는 기사를 통해 이 쓰레기 같은 두 펫샵의 이름을 공개했습니다.



한 곳은 뉴저지 그린브룩에 위치한 Shake A Paw이고, 다른 한 곳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Bark Boutique & Rescue 입니다.

Hobo K9을 통해 신분이 세탁된 강아지들은 펫샵뿐만 아니라, 정체불명의 구조단체에도 공급되고 있었습니다. 플로리다 베니스에 위치한 East Coast Humane Society라는 단체입니다.

East Coast Humane Society라는 단체는 홈페이지에 강아지들을 구조하는 사진을 올리며 비영리단체인 척 하지만 어디서 이 아이들을 구출했는지 아무런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동물보호협회와 한 동물 매체는 East Coast Humane Society에 공식 답변을 요청했지만, 그들은 답변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J.A.K.’s Puppies 강아지 공장과 Hobo K9도 공식 답변을 회피했습니다.

피트 씨는 Hobo K9 외에도 미국 전역의 700개가 넘는 강아지 공장들을 조사해왔습니다.



"여러분이 강아지 공장에 한 번 가보시면 알 거예요. 바닥에 똥이 없는 곳이 없고, 좁은 우리에 갇혀 스트레스를 받은 개들은 제자리에서 빙빙 돌며 이상 증세를 보이고 있어요. 똥은 벽과 바닥 콘크리트 전체에 묻어 있고, 개들은 배설물 위에서 먹고 잡니다."

"아픈 강아지와 병든 개들은 방치되어 고통에 시달리죠. 열악한 환경에서 자란 일부 개들은 왼쪽 귀가 부어오르고 피가 흐르고 있었어요. 이들을 치료하지 않는 건 명백한 동물복지법 위반입니다."



피트 씨는 목에 힘주어 말을 이어나갔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이런 사실을 전혀 몰라요. 강아지 공장에서 오는 아이들을 분양 받아서는 안 됩니다! 이런 악순환을 멈춰야 해요!




CREDIT

에디터 이제원

사연 THE DODO​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