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오늘부터 토끼 선생님

-토끼도 교육을 시킬 수 있을까요?-

1,7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토끼,
화장실 훈련이나
교육을 시킬 수 있을까요?
스티브잡스
임동주 수의학 박사님께
여쭤보았습니다!

토끼 교육의 기본은 이름을 기억시키는 것입니다. 이름을 정했으면 이름을 부드럽게 부르며 머리를 쓰다듬어주고, 특히 먹이를 줄 때마다 빠뜨리지 않고 이름을 불러줍니다. 그리고 무리를 하지 않은 상태로 무릎 위에 올려놓고 안아줍니다. 여기까지 된다면, 토끼가 겁을 내거나 하는 경우는 없어집니다. 자기를 부르는 사람은 먹이도 주고 위험도 없다는 것을 확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토끼의 믿음에 배신하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갑자기 안는다든가 난폭하게 대하지 않도록 합니다.

해서는 안 되는 일을 기억시킬 때 큰소리로 토끼의 이름을 부르면 안 됩니다. 이는 이름을 부를 때에는 항상 '좋은 일이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있는 토끼에게 반대되는 것을 기억시키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습관이 되면 이름을 불러도 반응을 하지 않게 되며 사람에게 불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야단을 칠 때 때리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토끼가 저지르는 일의 대다수는 보호자의 지혜로 방지할 수 있는 것들인데 별 다른 노력을 하지 않고 공포감만 준다면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위험한 것이나 만지면 안 되는 것은 토끼 쪽에 두지 않습니다. 그리고 좁은 틈에 숨는 습성이 있으므로 방안의 좁은 틈은 막아두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로 위험도 방지하고 토끼의 스트레스도 덜어줍니다.

《교육의 포인트》


1. 화를 내며 이름을 부르지 않는다.

2. 부드럽게 이름을 부르며 안아준다.

3. 위험한 물건을 모두 치운다.

4. 이름으로 야단치지 않는다.

5. 절대로 때리지 않도록 한다.

《변 가리기》


1. 냄새가 나도록 화장실 안에 토끼의 변을 넣어두고, 냄새를 맡게 하여 '이곳이 화장실이다'를 알려준다.

2. 토끼가 안절부절하며 화장실에 갈 것 같은 행동을 보이면 바로 화장실로 데려간다. 스스로 화장실에 갈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한다.

토끼도 강아지처럼
훈련이 가능한 똑똑한
동물이었네요.
하이파이브!
토끼와 함께사는
보호자님들 참고하세요!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