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반려동물 귓병 주의보

-반려동물의 외이염-

3,5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반려동물 귀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외이염에 대해
알아볼게요!
북둥둥

귀의 감염은 고양이에게는 적지만 반려견에게는 매우 흔합니다. 외이도염과 중이염, 두 가지 타입이 가장 많이 걸리는 귓병입니다. 귀에 감염이 잘되는 종도 있습니다. 코커 스파니엘, 바셋 하운드처럼 귀가 늘어진 종, 미니어처 푸들, 슈나우저처엄 귓바퀴 안에 털이 있는 종은 귀에 감염될 확률이 높습니다. 고양이의 경우는 페르시안 종이 감염율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귀 감염은 쉽게 치료됩니다. 그러나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원인 : 세균과 효모균이 가장 흔한 외이도염의 범인입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귀지의 축적, 귓구멍 속의 빽빽한 털, 부스러기, 이물질, 종양 또는 상처의 배액 등이 있습니다. 가끔 다른 신체적 감염이나 귀 진드기 침입의 이차적 결과인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 : 귀가 감염되면 반려동물은 매우 거북해합니다. 머리를 흔들거나 귀를 긁습니다. 귀는 붉어지고 악취와 함께 화농이 되어 검고 누르스름한 고름이 나오게 됩니다. 반려동물이 계속 머리를 기울이고 있으면 중이염이라는 신호입니다.

-진단과 치료 : 귀 감염의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수의사에게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수의사는 적절한 투약과 치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막의 손상 없이 치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에서 치료를 하다가 고막을 잘못 건드리면 청력을 잃게 됩니다. 수의사는 귀 검사를 통해서 고막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이물질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반려동물이 매우 고통스러워하면 진정제나 마취가 필요합니다. 그 다음 수의사는 귀에서 채취한 샘플을 현미경으로 검사하여 감염된 세균을 알아냅니다. 한 가지 이상의 세균이 보이면 광범위 항생제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반려동물이 머리나 귀를
긁으면 귓병일 수 있으니
꼭 주의깊게 살펴봐주세요!
풀밭 뒹굴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