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고양이와 스웨터

-고양이로부터 스웨터를 보호하려면?-

10,4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양이와 털실,
고양이와 스웨터라니
글자만 봐도 포근한
조합이죠 :)

반짝반짝

하지만 스웨터를
먹기 시작하면
문제가 달라집니다!

동물은 음식이 아닌 것도 먹고는 하는데 그것을 이식증이라고 부릅니다. 이물질을 너무 많이 먹으면 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식증은 드물게 사람에게도 나타납니다. 어떤 아이들은 가끔 흙을 입에 넣기도 합니다. 강아지에게서는 상대적으로 드문 현상입니다. 그러나 고양이, 특히 샤미즈와 버미즈 같은 오리엔탈 종은 전화선에서 커튼까지 먹기도 합니다. 그 중 모직과 직물이 가장 표적이 많이 됩니다.

왜 고양이가 모직이나 다른 물질을 씹기 좋아하는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새끼 고양이가 너무 일찍 갑자기 젖을 뗐기 때문이 아닌가 예상합니다. 새끼 고양이는 천을 빨아 욕구불만을 달래다가 점차 씹는 것으로 발전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고양이가 지방이나 섬유소가 결핍된 사료로 인해 엉뚱한 물건에서 영양분을 찾게 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적당한 물질을 먹게 되면 스트레스, 불안 , 권태감 등이 생깁니다. 신경 장애와 췌장염과 같은 질병 또한 여기서 야기됩니다. 이식증은 두 개 이상의 요인들이 결합되어 나타납니다. 왜 고양이가 블라우스를 간식으로 생각하는지 그 이유를 모르더라도 고양이를 말릴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 접근막기 : 소파를 비롯한 가구 등에 식초나, 매운 후추, 쓴 맛 나는 액체를 뿌리거나 접근 방지제를 뿌려 둡니다.


- 바쁘게하기 : 따분한 고양이가 뭔가에 정신 팔려 있는 고양이보다 더 갉아먹기에 열심히입니다. 집에 있을 때나 외출했을 때나 항상 놀만한 것을 많이 안겨주세요. 밖에 나갈 때는 문 손잡이에 실로 장난감을 매달아두거나 놀 수도 있고 간식도 되는 노즈 워크 공을 남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고양이가 기어오를 수 있게 가지와 선반이 있는 캣 트리도 좋습니다. 20분 이상 오래 놀아준다면 피곤해서 덜 갉아먹을 것입니다.


- 이완시키기 : 스트레스를 받은 새끼 고양이는 자신을 안정시키기 위해 이상한 행동에 열중합니다. 새로운 식구가 들어왔거나 최근에 이사를 해서 뒤죽박죽이라면 집안을 가능한 평온하고 친숙하게 유지시켜주세요.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많이 주고 신경이 날카로울 때 숨어 지낼 만한 피난처를 만들어줍니다.


- 보조제 급여 : 사료에 라놀린을 섞어주면 모직물 씹는 행위를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 섬유질을 조금 섞어주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사료를 바꿀 때는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건강에 좋은 것을 씹게 하기 : 사료를 자주 조금씩 주면 그가 뭔가를 씹고 싶을 때 밥그릇에 먹을 것이 남아 있게 됩니다. 몇 시간마다 사료를 조금씩 주는 자동사료 급여 기도 쓸모가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풀을 뜯게 하는 조그만 캣 가든도 고려해 주세요.

아프지마라 고양이!
오늘은 가을 옷 장만 대신
고양이 식구에게
장난감을 선물해 줘야겠어요 :)

택배 왔어요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