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앤유

반려견 몸 속 기생충 알아내는 방법

-반려견의 몸 속 기생충 감염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2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반려견의 몸 속에
기생충이 있을 때
두리번
감염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거의 모든 강아지와 어린 고양이는 혈액과 단백질을 먹고사는 체내 기생충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기생충은 치료를 하지 않으면 창자의 내벽에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가장 흔한 체내 기생충은 촌충, 십이지장충, 편충, 회충 등입니다. 촌충은 벼룩을 매개로 반려동물의 몸속으로 들어가는데, 가끔 애벌레 단계에서 옮겨집니다. 감염된 설치류를 먹어 전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항문 주위를 끊임없이 핥는다면 그 부위를 유심히 살피고 변에 쌀알 같은 편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십이지장충은 반려동물의 창자 내벽에 붙어서 출혈 혹은 검은 설사를 일으킵니다. 대장에서 발견되는 편충도 설사를 일으킵니다. 반려동물의 변에서 혈액이 보인다면 샘플을 채취해서 즉각 수의사에게 보여야 합니다. 벌레와 알은 오직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충은 소장에서 살고 있습니다. 강아지의 회충은 어미의 자궁을 통해서 옮겨집니다. 또한 수유를 할 때 혹은 기생충이 있는 변을 먹을 때 옮겨집니다. 최초 치료를 한 후 2~3주 후에 두 번째 치료를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런 기생충은 구토를 야기하며 변의 모양이 스파게티 가락처럼 됩니다. 회충은 사람, 특히 아이들에게 쉽게 옮겨지며,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킵니다.

보호자분들은
반려견의 뱃 속에
거지가 살지 않도록
아포아포
매의 눈으로
살펴봐 주세요.

기생충 이놈들..!!

작성자 정보

펫앤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