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냥이의 다이어트 비법

조회수 2019. 3. 11. 19: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펫닥이에요.
겨울이 가고 점점 옷이 얇아지면 해야하는 그것!  바로 다이어트 인데요.
우리 고양이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 지 펫닥이 알려드릴께요!

고양이의 다이어트는 목표를 무리해서 잡지 않는 것을 권장해요. 목표를 높게 잡으면 더 달성할 수 있지 않나요?라고 반박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고양이는 스트레스에 매우 예민한 동물이고 다이어트 목표를 너무 무리해서 잡는다면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적당한 목표는 바로 매주 1%씩 감량을 목표로 하는 거예요! 6Kg의 고양이라면 매주 1%인 0.06kg 만 감량하면 되는 거죠! 매우 쉽죠?

사람도 다이어트를 하면 식단일기를 작성하는데요.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하루 섭취량을 체크하는 게 다이어트의 기본이에요. 사료마다 칼로리는 다르지만 섭취한 사료량(g)에 Kcal를 곱하면 하루 섭취한 칼로리를 알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양을 줄여서인지 무의식적으로 인식을 해서인지 배가 금방 고파지는 경험 자주 하셨죠?
꾸준한 포만감을 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틈틈이 적은 양이라도 쪼개서 드시는데요.

고양이도 마찬가지로 정해진 양을 조금씩 자주자주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오래 갈 수 있어요.

다이어트 사료는 일반 사료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요. 하지만 많이 먹으면 똑같이 살은 찔 수밖에 없어요.


적정 칼로리를 확인해 너무 많이 먹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다이어트에 성공 후 방심할 경우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찔 수 있어요.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해도 꾸준하게 급여량을 조절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해요.


지금까지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단 조절만 이야기했는데요. 사실 고양이를 억지로 운동시키기란 매우 어려워요. 특히나 고도비만인 고양이를 무리하게 운동시킬 경우 관절이나 심혈관에 부담을 주어 몸이 나빠질 수 있어요. 그래서 식단 조절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인데요.


그럼에도 운동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주세요.


1. 스크래치를 하는 행동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2.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운동보다는 바닥에서 움직일 수 있게 움직이는 장난감으로 놀아주세요.

( 다만, 너무 빠르게 움직일 경우 고양이도 빨리 움직이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주의!)


3. 화장실을 갈 때 운동을 할 수 있게 주로 활동하는 공간과 멀리 떨어뜨려주세요.


4. 간식을 먹을 때도 먼 거리를 움직여서 먹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