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닥

반려견 옷 입혀야 할까?

9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펫닥이에요.

비가 오더니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요!

정말 겨울이 온 것만 같아요.


추워지는 날씨만큼 옷도 두꺼워지고 있는 요즘, 반려견에게 옷을 입히시는 보호자님도 많으신 것 같아요. 

그렇다면 입히기 전 생각해봐야 할 문제! 여러분은 왜 반려견에게 옷을 입히시나요? 추울까 봐? 사이즈가 잘 맞을 것 같아서? 옷이 예쁜 게 반려견에게 잘 어울릴까 봐?


보통 위의 이유로 많이 입히실 것 같아요.

하지만 옷을 싫어하는 강아지도 꽤나 많다는 사실! 반려견에게 옷을 억지로 입히려 하면 외면하거나, 도망가는 경우도 있고 입혔다면 부자연스럽고 움직이지 않으려는 행동을 볼 수 있어요.


반려견이 옷을 싫어하는 이유는 대부분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느낌 때문이에요. 어릴 때부터 몸에 잘 맞는 옷을 입혀 습관을 들이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옷을 입을 수 있어요.


또한 옷을 고를때는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지금 바로 알려드릴께요!

잘 알아둬야 할 반려견 옷 고르는 방법!

1. 부드러운 소재로 입혀주세요


디자인, 활동성을 보기 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건 바로 소재의 촉감이에요. 사람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너무 예쁜 옷이지만 촉감이 좋지 않다면 잘 입지 않게 되는데요.

반려견도 마찬가지예요. 거칠거칠하고 부드럽지 않은 옷감은 피부를 자극시키고 마찰로 인해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주의해주세요

잘 알아둬야 할 반려견 옷 고르는 방법!

2. 신축성이 좋은 옷감을 골라주세요.


반려견 옷은 사이즈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꽉 끼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옷이 불편할 경우 잘 걷지 못하고 그러다 보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활동성을 고려해야 해요.

잘 알아둬야 할 반려견 옷 고르는 방법!

3. 통풍이 잘 되는 소재로 입혀주세요.


반려견의 피부는 땀은 나지 않지만 피지 분비는 항상 있어요. 통풍이 되지 않는 소재는 피부의 순환을 방해해서 피부 염증을 일으킬 확률이 높으므로 피하는게 좋아요.

옷을 입히고 싶다면 먼저 반려견의 피부, 모질 상태와 반려견이 겪을 불편함 등을 잘 고려해서 입힌다면 좋은 견주가 될 수 있을거에요!

더 궁금한건?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펫닥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