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복지 혜택이 끝내주는 국내외 기업 10

조회수 2020. 6. 22. 16:0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선 기업에서 제공하는 복지 혜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기업들마다 서로 제공하는 혜택들이 다르니, 본인이 어떤 부분을 원하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야겠죠. 일상적인 부분부터 건강 혜택, 안식년까지 눈이 번쩍 뜨일만한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국내외 기업들을 알아보았습니다.

# 마이다스아이티

공학기술용 CAE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다스아이티는 호텔 뷔페식 점심식사를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었죠. 5성급 호텔 쉐프가 직접 요리하는 밥과 반찬 등 식사뿐 아니라 케이크와 과일 등의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은 직원들이 집에서 가족들과 스테이크, 파스타 등의 외식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재료를 포장해주는 ‘시크릿 쉐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인텔

IT기업 인텔에서는 안식년 제도를 복지혜택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안식년 제도를 인텔에서 제공하는 급여와 다양한 복지혜택 중에서 최고의 제도라고 손꼽기도 했는데요. 7년 간의 풀타임 근무를 수행한다면 8주 간의 유급 휴가를 가질 자격이 주어집니다. 직원들 모두 자격이 된다면 안식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제일기획

장시간 근무하기로 유명한 광고업계의 틀을 깨버린 제일기획. 주 52시간제를 선제 도입해 효율적인 근무문화를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의 비율이 높은 제일기획은 여성 임직원의 복리후생을 위해 직장 어린이집, 가족 심리상담, 워킹맘 간담회 등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가를 통해 일부 직원에게는 커리어 역량 개발을 위한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 아사나

페이스북의 공동 창업자인 더스틴 모스코비츠가 만든 협업 툴 전문업체 아사나는 ‘네 멋대로 해라’가 기업의 모토라고 합니다. 직원들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이를 업무 효율성으로 이끌어내는 효과인데요. 직원들에게 자신의 사무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최대 1만 달러의 지원금을 제공, 각자의 작업 스타일에 맞는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근무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사무실이 나에게 가장 편한공간이라면, 참 좋겠네요.

# 웨그먼스 푸드마켓

미국의 식료품 체인기업 웨그먼스 푸드마켓은 직원들에 대한 복지혜택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덕분에 직원의 만족도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지는 경제효과를 뜻하는 ‘웨그먼스 효과’라는 시사상식 용어가 생기기도 했죠. 업계의 평균보다 25%가 높은 급여수준과 정리해고 금지 등의 정책으로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여러 복지혜택 중 가장 주목 받는 것은 본인과 가족들에게도 의료비가 지원되는 ‘메디컬 플랜’입니다. 사내에는 직원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사내병원 메디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업 소속의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환경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질병들에 대한 치료를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자녀들을 둔 젊은 부모들을 위해 운영하는 사내 어린이집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 알리바바

중국 온라인상거래기업 알리바바는 출퇴근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자전거를 본사 건물 곳곳에 비치해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전문 식당가 못지 않은 사내식당도 유명하죠. 여러 층으로 나누어서 운영하고 있는 사내식당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쌀국수와 볶음면, 점심 뷔페 등 풍족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내식당에서 얼굴인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그날 먹은 음식의 영양소와 칼로리 등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역시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물질적이고 제도적인 혜택도 좋지만 직원들이 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때 비로소 업무의 효율이 높아진다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철학은 직원들을 위한 ‘행복 찾기 무료 카운슬링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부문제, 양욱, 재테크, 대인관계 등 다양한 심리 카운슬링을 통해 고민을 풀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에이스 프로젝트

국내 게임 개발사 에이스 프로젝트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복지 포인트로 항공권, 패키지 여행, 숙박 등 여행 관련 경비를 20% 할인 받을 수 있는 ‘여행 프로모션’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아이디어를 제안한 사람은 기업의 대표인데요. 여행을 떠나라고 말만 하는 것보다 실제로 여행을 많이 갈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 구글

글로벌 IT기업 구글의 복지혜택은 구글을 신의 기업으로 불리게 만들 정도로 너무나 유명합니다. 삼시세끼 무료로 제공되는 화려한 식당 라인업, 피트니스 강좌, 반려동물과의 동반 출근과 여성과 남성 모두 사용 가능한 유급 출산 휴가 등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직원이 사망했을 경우에는 그의 배우자에게 사망 후 10년 간 해당 직원이 받았던 급여의 50%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