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글래스도어 선정, 2021 일하기 좋은 기술 기업

1,5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테크 기업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기술 기업(Tech Company)은 이제 시장을 넘어 우리 사회를 이끄는 주역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Google, Facebook, Apple 같은 기술 기업을 모르는 사람은 이제 없을 텐데요. 이러한 기술 기업은 남다른 복지와 젊은 조직 문화로도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직장으로 꼽힙니다. 


2021년에도 이러한 기술 기업의 인기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글로벌 기업 평가 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가 지난 2월 11일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 중 일하기 좋은 기술 기업 28곳을 엄선해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이 목록 중 국내에 알려진 기업을 우선으로 2021년 일하기 좋은 기술 기업 8곳을 추려보았습니다. 

Slack

업무용 협업 툴 전문 기업 Slack은 작년 10월 말을 기준으로 유료 사용자 14만 2천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6시가 지나서 퇴근을 하면 일을 못하는 직원으로 여기는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늦어도 6시 30분에는 사무실에서 떠나야 한다고 합니다. 또 퇴근 후에는 절대 추가 업무를 지시하지 않는다는 규칙을 지키고 있으며, 업무 시간이 아니면 아이디어 공유 자체도 정책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LinkedIn

미국의 비즈니스 전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LinkedIn은 7억 4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실리콘밸리 기업 중에서도 직원 복지와 워라밸이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작지만 흥미로운 사내 시설 중 하나로 마우스, 키보드, USB와 같은 사무용품을 무료로 뽑아 쓸 수 있는 무인 자판기가 회자되기도 했는데요. 직원들은 스낵바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꺼내 먹고, 사내 헬스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옥이 마치 하나의 대학 캠퍼스 같은 분위기라고 합니다.

DocuSign

미국의 전자 계약 서비스 기업 DocuSign의 직원들은 워라밸과 훌륭한 팀원들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는 평이 많습니다. DocuSign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2020년 초에 일찍이 100% 원격 운영 체제로 전환했는데요. 이 기업의 CEO인 Daniel Springer는 직원이 먼저 성장해야 그 다음에 기업의 성장이 뒤따른다고 믿습니다. 그래서인지 이 CEO의 사내 지지율은 99%이며, 지인에게 이 회사를 추천하겠다는 직원은 91%에 육박합니다.

Salesforce

미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Salesforce는 직원 복지 제도에 많은 투자를 하기로 유명합니다. Salesforce는 직원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1년에 최대 5천 달러를 교육 보상비로 지급합니다. 또 직원과 그의 가족 건강을 위해 월 100달러를 지원하고, 직원을 대상으로 주식 매수 프로그램을 제공하죠. Salesforce가 각종 언론에서 최고 직장으로 자주 거론되는 데에는 이러한 탄탄한 제도적 지원이 있기 때문일 겁니다. 

Adobe

미국의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 개발사 Adobe는 포츈지가 매년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회사 Top 100에 20년 가까이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Adobe는 2012년 성과 평가를 폐지하고, 상사의 실시간 피드백으로 대체하며 기업 혁신에 집중했습니다. 그 이후 기업의 주가는 5년간 약 400% 급등했죠. 또 Adobe는 공평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 중입니다. 여성 예비 경영진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간부들의 경력 개발을 돕고, 보너스 지급 시에도 협업을 중시합니다.

Intuit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의 최고 핀테크 기업으로 평가 받는 Intuit. 이곳은 매년 올해의 실패상을 열고 실패를 통해 성장한 직원들에게 상을 줍니다. 덕분에 이 기업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승부를 걸 줄 알고, 차별화된 혁신을 이루어내는 조직 문화를 형성했고, 설립 후 고속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또한 투명성을 중시하는 Intuit CEO인 Brad Smith의 사무실 바깥에는 이사회 멤버들이 그에 대해 작성한 성과 평가가 아무런 편집 없이 걸려 있다고 합니다.

PayPal

미국의 전자 결제 기업 Paypal의 사내 복지 혜택도 화제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원들이 재정적 부담에 시달리고 있다는 조사 결과를 본 Paypal은 직원의 의료비를 60%까지 지원해주었죠. 그러자 이직하는 직원이 이전 대비 1/3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이 기업의 CEO Dan Schulman은 사내 조사를 통해 직원 중 2/3이 겨우 먹고 살 만큼만 벌고 있다는 결과를 받아들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 후 의료비뿐 아니라 모든 근로자들에게 Paypal 주식을 나눠주고 급여를 인상해주었으며,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Cisco Systems

미국의 IT 기업 Cisco Systems는 GPTW 연구소 선정 2019년 세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1위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이 기업의 직원 경험은 전 세계의 기업 평균 대비 50% 더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또 Cisco Systems의 임직원 중 93%가 자사를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평가했죠. Cisco Systems는 가족 구성원을 회사로 초대하는 사내 행사, 건강한 회사 생활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 Cisco 협업 솔루션을 활용한 재택 근무를 적극 독려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