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좋은 팀 플레이어가 되는 7가지 방법

1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직장생활에서 개인적인 성과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긍정적인 팀워크입니다. 개인의 역량이 모여 팀을 이루고 팀워크가 향상되면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성과를 도출해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팀에 도움이 되는 팀 플레이어로 역할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회사생활을 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좋은 팀 플레이어가 되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자 얘들아

# 마감일 엄수

같은 팀의 동료에게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업무 마감일을 철저하게 지켜야 합니다. 마감일을 지키는 것은 단순히 일을 잘 한다는 평가를 넘어서 성실성을 증명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성실성이 팀 전체에 신뢰를 주고, 이는 그룹 프로젝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마감 기한을 놓친 자신의 실수로 팀 전체에 불이익을 주어서는 안되겠죠?

# 오픈 마인드

팀에 일원이 되면 다른 팀원들의 아이디어와 관점에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피드백하는 개방적인 모습이어야 의견 조율이 원만해집니다. 다른 아이디어에 대한 비판이 건설적이지 않는 이상 무조건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비판 대신 개선을 위한 조언을 건네는 것이 어떨까요?

# 다른 작업 방식의 수용

팀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팀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즉 세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뜻인데요. 올드한 방식이라고 해서 고리타분하다고 여겨서는 안되며, 요즘 방식이라고 해서 건방지다는 생각을 해서도 안됩니다. 세대 간 소통 역시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서로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면 다름과 차이에 대한 충돌보다 효율적인 협업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 유연한 태도

팀 프로젝트가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하기까지 많은 장애물이 있을 테고, 실패도 겪겠죠. 하지만 실수나 실패라는 결과에만 매달리면 팀은 발전할 수 없습니다. 이는 각각의 팀 플레이어들이 유연한 태도를 가져야 하는 이유입니다.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정치 반정치

회사생활에서는 많은 선후배와 동료가 함께 합니다. 사람이 모이면 자연스럽게 파가 갈리고 정치세력이 생겨날 수 있는데요. 팀 내에서도 비켜갈 수 없습니다. 회사 분위기를 부정적으로 몰고 가는 정치세력의 일부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동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입에 오르락내리락할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목표를 향한 집중력

무리에 있다 보면 ‘나 하나쯤이야’라는 심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팀 플레이어가 버려야 할 가장 나쁜 마인드 중 하나입니다.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사소한 작업이나 업무 외에도 큰 그림을 바라볼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즉 팀이 이뤄야 할 목표를 잊지 않고 상기해야 한다는 뜻이죠.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끝까지 집중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동료의 성과 인정

이상적인 팀 플레이어는 다른 팀원들의 공로나 업적, 성과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개인적인 성공에 급급하지 않고, 팀 전체의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감사나 축하 인사에 인색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인사를 건넴으로써 다른 팀원들에게 신뢰를 사기도 하죠. 동료의 성과에 시기 어린 마음은 접어두고 시원한 축하 인사를 건네는 것이 어떨까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