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유형 7가지

조회수 2019. 1. 11. 13:4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렵게 통과한 취업의 문! 그러나 여기서 끝은 아닙니다. 직장에서도 끊임없이 자기계발과 발전된 커리어를 위해서 노력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또한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함께 모여 일을 하는 곳이니만큼 인격적으로 성숙함을 유지해야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으며 직장에서 성공할 수 있겠죠. 해외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는 직장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9가지의 유형을 살펴보았습니다.

# 부정적인 사람

해리포터에 나오는 디멘터는 사람의 영혼을 빨아내 인간을 껍데기로만 남겨두는 악마입니다. 그러나 소설이 아닌 현실에서도 존재합니다. 부정적인 사람들은 타인의 기운까지 빨아들여 무기력하게 만들죠. 본인이 그런 사람이 되지 않음은 물론,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거만한 사람

출처: @loufre

Akron 대학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오만함은 직장에서 발생하는 갖가지 문제들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오만한 사람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업무 수행능력이 낮고, 인지능력에 문제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 주관이 없는 사람

다른 사람들이 믿는 것들을 스스로의 생각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현상의 유지로는 위대함을 기대하기는 힘들죠. 생각의 깊이를 가지고 자신만의 주관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 변덕스러운 사람

스스로의 감정을 적당히 조절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자신 스스로의 기분은 물론 가까이 있는 타인의 기분과 판단을 흐리게 하죠. 변덕스러운 사람들은 되도록 멀리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사람

자신의 문제에만 심각하게 공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를 피해의식이라고 하는데요.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성장하지 못합니다. 더욱 중요한 사실은 타인을 가해자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 순진한 사람

순진함, 여러 의미를 지니고 있는 단어입니다. 사회생활에서는 결코 좋은 뜻으로 쓰이는 단어는 아니죠. 순진해서 남의 말을 무턱대고 믿는 사람들은 타인의 손에 휘둘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은 번쩍, 정신은 바짝 차리세요.

# 소심한 사람

잘못을 했을 때에는 진심으로 사과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너무 소심한 사람들은 자신이 사과를 하지 않아도 될 상황에서도 굳이 미안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실패를 두려워하고 자신을 미워하는 마음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인데요. 세상의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할 수는 없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