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180년 역사의 장수 기업, 피앤지(P&G)

1,4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프록터앤드갬블(The Procter & Gamble Company), P&G는 세계적인 비누, 세제, 식품, 위생용품 등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비재 상품들의 제조업체입니다. 잉글랜드 출신의 양초제조업자인 윌리엄 프록터와 아일랜드 출신의 비누제조업자인 제임스 갬블이 만나 1837년 두 업체를 합병해 세운 기업이죠.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온 P&G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고점프

# 46

경영진의 46%가 여성

피앤지는 성별에 대한 편견을 타파,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앞장서고 있습니다. 피앤지의 생리대 브랜드인 위스퍼에서 여자다움이 수동적인 자세라는 의미를 넘어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모습도 여자다울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 동영상은 6억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피앤지 경영진의46%, 이사회 구성원의 약 30%는 여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직 내부에서도 양성평등을 위해 여성 인재들의 성장을 후원하는 데 아끼지 않습니다.

# 65

65개의 생활용품 브랜드 소유

피앤지는 10개의 제품 카테고리 내 65개의 개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유연제 다우니를 포함한 패브릭 케어 제품군, 페브리즈를 포함한 방향제 등의 홈 케어 제품군, 아이들의 기저귀, 여성 케어 제품, 화장지, 남성 그루밍 제품, 오랄비를 포함한 구강 건강 관리 제품군, 팬틴과 비달사순을 포함한 헤어 케어 제품군, 비누와 크림 등의 기초 메이크업 제품군 등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많은 브랜드들이 P&G기업의 브랜드입니다.

# 180

180년 역사의 장수 기업

1837년 시작된 피앤지의 역사는 여전히 계속됩니다. 꾸준히 성장하며 기업 이념을 실천하는 장수 기업들중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피앤지는 모범 사례로 꼽히기도 합니다.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피앤지를 거쳐간 인재들은 다양한 업계에서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데요. 제너럴일렉트릭, 홈플러스, 다논, 에르메스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CEO들이 모두 피앤지에서 경력을 쌓았다고 합니다.

# 1992

1992년, 한국 P&G 설립

피앤지는 1989년 주식회사 서통과의 합작으로 한국에 처음 진출한 뒤, 1992년 한국 P&G를 설립했습니다. 피앤지는 직원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아낌없이 제공합니다. 직급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능력에 따라 해외 지사에서 근무할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한국 피앤지에 근무하는 매니저급 직원 중 약 30%는 해외 근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피앤지는 출퇴근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는 탄력근무제, 재택근무제, 남녀 모두 1년간 사용 가능한 육아휴직제, 직원들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합니다.

# 65,00,000,000

2017년 기준 매출액 650억 달러

피앤지는 현재 70여 개 국가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확장 중이며 2017년 기준 매출액은 631억 달러, 한화로 약 71조가 넘는 금액입니다.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사업 부문은 세탁 세제와 청소용품 등을 판매하는 홈케어 부문이며, 아기 기저귀와 휴지 등의 생활용품 부문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현재 피앤지의 온라인 매출은 3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채널을 이용한 현명한 경영 전략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해볼 만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