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새로운 직장을 원한다면 멈춰야 할 7가지 거짓말

4,2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원하는 직장에서 일을 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죠. 특히 지금 같은 취업난을 겪는 시대에서는 더더욱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직자들의 열정의 불은 쉽게 꺼져서는 안됩니다. 의지와 노력으로 안 되는 것은 없다고 굳게 마음먹읍시다. 새로운 직장을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변명들에게 당신의 열정을 내어주지 마세요.

별 반짝

# 완벽한 기회가 올 것이다

기회는 준비하는 자에게 다가오는 것입니다. 완벽한 기회가 가만히 있는 당신에게 찾아올 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완벽한 시기는 바로 지금입니다. 새로운 일자리를 구한다면, 지금 당장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 시기가 좋지 않다

출처@loufre

물론 직장에서 채용을 활발히 하는 시즌은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의 공개채용 같은 경우는요. 하지만 수많은 직장에서는 수시로 인재를 채용합니다. 비수기라 생각하는 1월에도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손 놓고 있지 않는 것이 좋겠죠?

# 채용 공고가 적다

기업에서 채용하는 인원 자체가 적다-정말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수많은 잡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채용 정보들에게 눈길을 주지 않은 것은 아닙니까? 당신을 위한 자리는 분명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 나는 사교적이지 않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직장생활에서 비사교적인 성격은 환영받지 못하죠. 소극적인 사람들은 본인이 사교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교는 학습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태어나길 사교적이지 않아서 포기하기보다는, 나아지기 위해 연습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면접에 약하다

그 누구도 면접 자리가 익숙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면접에 특히 약해서 주눅 드는 분들이 있다면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준비하고 연습하면 면접도 익숙해질 수 있답니다. 예상 질문과 답변을 최대한 많은 경우의 수로 준비하세요.

# 현재가 나쁘지는 않다

현실에 안주하면 미래로 나아가기 힘듭니다. 새로운 직장을 원하는 사람에게 현재 상황도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는 생각은 곧 나태함을 의미할 뿐이죠. 새로운 기회와 목표를 찾는 것을 소홀히 하지 마세요.

# 바쁘다

모든 활동을 연기할 수 있는 마법의 단어입니다. 시간이 없거나 바빠서 구직 활동을 미룬다는 것은 말도 안 되죠. 없는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정해진 시간을 새로운 직장을 구하는 데 투자하도록 시간 계획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