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리더라면 피해야 할 9가지 실수

2,1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입사 후 시간이 흘러 누군가의 선배, 리더가 되어야 할 때가 올 것입니다. 어쩌면 자신이 소유한 회사의 CEO가 될지도 모르죠. 왕관을 쓴 자 무게를 견디라는 말이 있듯, 리더라는 자리는 더 많은 책임감과 능력이 요구되는 자리입니다. 직장 정보사이트 글래스 도어에서는 다음과 같은 10가지의 리더들이 피해야 할 실수들에 대해 조언했습니다.

문서 날리기

#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음

당신이 책임자로 자리할 때에도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다 각자의 시선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데요. 다각화된 시선을 조율하는 것이 리더의 자질입니다. 타인의 의견을 무조건 수용할 필요는 없으나, 다른 시각을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 세부 사항을 잊음

지도자로서는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 임무입니다. 회사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들을 이끌어가는 것인데요. 하지만 중요한 목표만을 바라보다가 정작 세부적인 부분에서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줄이려면 부서의 일상적인 업무부터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개인적인 성공을 인지하지 못함

팀을 이끌어가는 사람으로서 팀의 성공과 화합을 중요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팀원들은 여전히 한 명 한 명의 개인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개인이 달성한 목표는 개인적인 성공으로 인정하고 칭찬해 주어야 합니다. 이는 팀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 접근하기 어려움

직원들이 원할 때 문제를 제기하거나 조언을 구할 수 없을 정도로 접근하기 어려운 리더는 직무를 수행하지 않는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물론 부서의 모든 일에 관여할 수는 없지만, 언제나 당신은 직원들에게 오픈 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변화하지 않음

사람들은 자신의 환경에 익숙해지면 안일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직을 이끌고 새로운 성취를 해야 하는 리더는 변화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 사소한 부분까지 관여함

앞서 언급한 바 있듯, 리더의 목표는 조직의 큰 그림을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사소한 부분을 놓치는 것과 반대로 너무 사소한 부분까지 본인이 스스로 관여하려고 하는 리더는 좋은 리더가 아닙니다. 직원들을 신뢰하고 그들에게 믿음을 주세요.

# 너무 개인적이거나 선을 넘음

직원들이 당신에 대해 아무것도 알 수 없을 정도로 개인적인 부분을 감춘다면 당신과 친밀한 관계를 맺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가능한 선에서는 직원들에게 인간미를 보여주세요. 반면 선을 넘어서 직원들의 사생활에 관여하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개인사에 대한 질문들은 민감할 수 있으니 자제하세요.

# 잘못했을 때 인정하지 않음

리더라고 해서 모든 일에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본인도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수는 일이 벌어지고 나서의 수습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세요. 직원을 비난하는 등의 행동은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쓴소리를 두려워함

많은 리더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직원들을 거두는 일이라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미움을 받을까 쓴소리를 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리더들도 많은데요. 때에 따라서는 팀의 생산성과 사기 진작을 위해 건설적인 비판과 판단이 필요하다는 것을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