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구글에서 연봉이 가장 높은 직책 TOP 10

36,6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 롤모델로 꼽힙니다. 구글의 운영 시스템과 인재 관리, 상품 개발과 그에 따른 영향력과 파급력이 대단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구글 직원들의 수평적인 근무 시스템, 자유로운 근무 형태는 많은 직장인들의 로망이 되었습니다.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구글에서는 어떤 직원이 가장 높은 연봉을 받을까요? 취업 정보 사이트 글래스도어의 급여 데이터를 기준으로 연봉이 높은 10가지의 직책을 꼽았습니다. 

패셔니스타

# 1. 수석 부사장

당연한 1위인 걸까요. 구글의 수석 부사장의 직무는 수익 창출을 감독하고, 회사를 주체적으로 운영하며, 재무보고서를 분석하는 역할입니다. 회사의 정책을 준수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끌어내는 일도 해내야 하는 중요한 직책이죠. 덕분에 연봉은 약 7억 5천만 원에서 8억 5천만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 2. 운영 책임자

운영책임자는 각 부서의 디렉터와 협력해서 운영에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전략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역할입니다. 사업부의 일상적인 운영을 계획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하죠. 여러 부서의 직원들을 감독하고 건설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일 또한 능숙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구글 내 연봉 2위를 차지할 만한 직책입니다. 연봉은 약 3억 4천~7천만 원을 오갑니다. 

# 3. 기술공학 디렉터

엔지니어링 디렉터라고도 말합니다. 주요 프로젝트에 기술 리더십을 선보이며 엔지니어팀을 관리합니다. 엔지니어는 코드를 최적화하고 기술적으로 결함이 생기지 않도록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기술력이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야 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프로젝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써야 하는 자리이죠. 연봉은 약 3억 4천만 원에 달합니다. 

# 4. 제품관리 수석이사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수석이사는 제품개발팀을 구축하고 그에 따르는 실적을 선보여야 하는 자리라고 구글은 말합니다. 데이터 분석 기술이 뛰어나야 하며, 고객과의 의사소통 역시 원활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구글이 서비스할 수 있는 카테고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구글의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이 직책은 연봉 약 3억 3천~6천만 원에 달합니다. 

# 5. 글로벌 파트너십 디렉터

구글의 글로벌 파트너십팀은 파트너와의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더 나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광고, 검색, 지도, 쇼핑 등에서 사용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제품팀과의 협업이 이뤄지는 이유입니다. 제품 지원 파트너십과 시장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상품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합니다. 연봉은 약 3억 2천~5천만 원에 이릅니다. 

# 6. 인력관리 수석이사

사람이 제일 중요하죠. 직원들을 관리하고 새로운 인재를 탐색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자리입니다. 인재 개발 및 평가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효과적인 직원 관리를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도모합니다. 다른 팀의 디렉터들과 협력하여 인재 관리에 발생한 문제점과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연봉은 약 3억 1천~4천만 원을 오갑니다. 

# 7. 재무 이사

구글에서는 재무 이사가 기업의 자산 수익을 극대화하고, 재무 정책과 절차를 관리하며 그에 관련한 보고 시스템을 수립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재무팀에 종사하는 사람은 회계부서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수입 증대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죠. 구글 내 돈의 흐름을 총괄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연봉은 약 3억 1천만 원에 달합니다. 

# 8. 제품관리 디렉터

제품 관리 책임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이해하며,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컴플레인에서 멈추지 않고, 오히려 상품의 가치로 전환하기 위한 사고방식이 필요합니다. 엔지니어링, 디자인, 연구, 데이터 과학, 프로그램 관리팀 등 여러 부서와 협력하여 상품 로드맵 개발에 기여합니다. 연봉은 3억~3억 8천 원에 달합니다. 

# 9.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구글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구글의 브랜드를 만드는 디자이너, 기술자, 전략가, 작가, 제작자 등의 구성원을 포함한 팀을 이끕니다. 구글 도메인이나 크롬(Chrome), 넥서스(Nexus)와 같은 하위 브랜드의 테마와 정체성을 정의하고, 마케팅, 캠페인, 영상, 상품 등을 제작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연봉은 약 2억 9천에서 3억 1천만 원에 이릅니다. 

# 10. 마케팅 디렉터

구글의 마케팅 디렉터는 조직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구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마케팅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을 총괄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리입니다. 구글 사용자들에게 적절한 마케팅 캠페인을 노출시키면서 그에 따른 효과를 선보여야 합니다. 연봉은 약 2억 7천만 원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