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피플앤잡

구글 직원들이 말하는 훌륭한 관리자의 7가지 특징

8,7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적인 기업들의 명성은 그저 그들의 제품이나 기술이 뛰어나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내부적으로 견고한 팀워크와 뛰어난 동료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훌륭한 리더들이 존재한다는 것에서 차이점을 보이는데요.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구글의 직원들이 말하는 훌륭한 관리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짝짝짝

# 팀에 권한을 부여한다

마이크로매니징은 사소한 일까지 모두 참견하고 지시하는 상사의 행동을 일컫습니다. 팀원들의 자율성을 떨어트리고 업무 사기를 꺾는 요인이죠. 훌륭한 리더들은 자잘한 업무에 모두 관여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고 권한을 부여하고 업무를 맡기며, 큰 틀과 정확한 목표를 제시합니다.

# 생산적이며 결과 지향적이다

출처@loufre

누구도 게으른 상사를 위해 일하고 싶어 하지는 않습니다.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팀의 일원이 되려면 그만큼 부지런한 상사와 함께 일해야겠죠. 리더로서 팀원들의 롤모델이 되고, 본받을 만한 선배가 되기 위해 훌륭한 관리자들은 더욱 노력한다고 합니다.

# 효과적으로 소통한다

훌륭한 리더의 기본적인 자질입니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정보를 팀원들과 공유하는 것인데요. 리더로서는 말하기보다는 듣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팀원들의 말을 집중해 경청하는 것만으로도 팀원들에게 신뢰감을 실어 줍니다.

# 경력 개발 지원 및 성과 논의한다

팀원들이 주도권을 확보하고 일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 관리자는 보다 명확한 기대치를 설정하고, 팀원들이 책임감 있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관리자를 필요로 할 때 신속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성과에 대한 정직한 피드백도 필요합니다.

# 명확한 비전과 전략 제시한다

두리뭉실하고 너무 높기만 한 기대는 업무 사기를 떨어트립니다. 열심히 노력해도 도달할 수 없는 허상의 비전과 전략은 관리자로서 제시하기엔 최악입니다. 훌륭한 리더라면 팀원들이 달성할 수 있을만한 현실적이고 명확한 비전, 그를 달성하는 확실한 전략을 제시합니다.

# 전문가로서 앞서가기

특히 구글과 같은 IT업계 같은 경우, 엔지니어링 분야 등의 관리자는 팀원보다 훨씬 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심도 있는 지식을 보유하고 팀원들이 필요로 할 때 전문가로서 조언을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 강력한 의사결정권자다

앞서 관리자는 팀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수집된 정보를 공유해야 한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고 관리자는 팀의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팀이 내린 결정과 그 이유를 알리고 팀원들이 현재 상황과 업무 우선순위를 파악,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