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직원을 피곤하게 만드는 CEO 유형 6가지

조회수 2019. 8. 23. 16: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좋은 조직에는 훌륭한 리더가 필요합니다. 조직의 스타일과 방향에 따라 필요한 리더의 자질도 여러 가지입니다. 내가 머무를 조직이라면 나에게 맞는 CEO의 스타일을 따라가야 하겠죠. 그렇지 않으면 금세 지쳐버릴 테니까요. 오늘은 직원들을 피곤하게 만드는 CEO 타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혁신가

에너지가 많고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혁신가적 기질을 가진 CEO. 잠재력이 풍부한 혁신가 타입의 CEO는 반대로 예측할 수 없으며 전문성과 집중력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명확한 지침과 달성 가능한 계획, 구조를 우선시하는 구직자라면 해당 타입의 CEO는 맞지 않습니다.

# 지휘자

일정, 순서 및 일관성에 대한 엄격함, 사람과 시스템을 늘 관리하는 지휘자 타입의 CEO는 창의력과 혁신적인 부분에서 다소 모자랄 수 있습니다. 해당 유형의 리더는 수익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지만, 성장 가능성이 낮죠. 안전성과 일관성을 좋아하는 구직자라면 안성맞춤입니다.

# 예술가

독창적인 관념에 충실한 몽상가적 기질을 가진 타입의 리더는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예술이 그렇듯 때로는 놀라운 모습을, 때로는 혼란을 주기도 하는 몽상가 타입의 CEO는 균형이 필요합니다. 창조적이고 예술적인 부분도 좋지만, 비즈니스 지향적인 기업가의 면모도 보이는 모습이 좋겠습니다.

# 척척박사

회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사안에 대해 CEO가 의견을 가져야 할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해당 타입의 리더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무력감을 주기도 하죠.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수렴하고 이를 잘 조정하는 타입의 CEO가 필요합니다. 조직 내 의사결정의 방법이 어떠한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멀티 태스커

넘쳐나는 업무들을 모두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멀티태스킹은 종종 장점으로 꼽히긴 하지만, CEO가 멀티 태스커일 경우에는 직원들에게 혼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보다 궁극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관적이고 집중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리더는 나무가 아니라 숲을 보아야 합니다.

# 사업가

하나의 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데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투자됩니다. 사업가 기질이 과도한 CEO 타입은 기업을 너무 빠르게 확장, 성장시키려고 해 종종 무리를 하곤 합니다. 하나의 성공을 위해서는 수십 번의 실패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안정된 직장을 원한다면 너무 많은 프로젝트와 기업을 운영하는 CEO는 맞지 않을 것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