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픈갤러리

나만 고양이 없어...!

오픈갤러리 문경 작가

2,1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때 '나만 고양이 없어'라는 말이 유행했던 적 있었죠? 실제 고양이를 키우고 싶지만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그럴 수 없는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싶다는 마음에서 나온 유행어인데요. SNS에서는 '랜선 집사'라는 신조어도 생겼는데요. 인터넷을 의미하는 '랜선'과 고양이를 모시고 산다는 의미에서 '집사'가 결합된 단어입니다. 힘들고 지칠 때, 귀여운 동물의 사진이나 영상을 보는 것만큼 힐링이 되는 일이 또 있을까요?

오늘 소개할 문경 작가는 자연 속에서 뛰노는 상상 속 동물들을 그립니다. 동화책에 나올 것 같은 동물들의 모습을 보다 보면 몽글몽글한 감정이 피어나는 것 같기도 한데요. 익살스러운 표정을 한 동물들이 주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껴보세요!


질문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답변A

직장인으로 직장 생활을 하다가 2017년 7월부터 전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퇴근하고 매일 새벽까지 취미 삼아 그림을 그리다가 한번뿐인 인생 원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전업 작가로 전향했습니다. 돌이켜보면 어려서부터 무언가 만들고 그리는 것을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질문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답변A

아름다운 대자연,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 음악, 동물 다큐, 달의 모습 등 어떤 느낌을 주는 모든 것들로부터 얻습니다.

질문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답변A

대자연 속에는 늘 좋은 기운이 가득합니다. 일렁이는 파도의 물결, 나무의 싱그러움과 그 사이로 지나가는 바람의 숨결, 아낌없이 따스한 기운을 주는 따뜻한 햇살. 신비로운 대자연을 모티브로 상상 속 행복한 동물들의 일상을 그립니다.


질문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A

그때그때 작업 방향과 맞는 재료를 선택하는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조합은 오일파스텔과 과슈, 아크릴 조합입니다. 재료의 꾸덕꾸덕한 질감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마음 가는 대로 자유롭게 작업하는 편입니다. 부수고 만들고 다시 부수고 만들어서 원하는 느낌을 내곤 합니다. 정확하게 재단하여 그리기보다는 감성을 중요하게 여기는데요. 그래서인지 디지털로 그려도 제 그림은 손그림 느낌이 납니다.


질문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답변A

〈일몰 바다 고양이〉입니다. 제주도 중문 올레길을 내려가다가 만난 일몰이 내리쬐는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그린 작품인데요. 황홀한 그때의 풍경과 바람의 느낌을 다시금 떠오르게 해 주는 작품이어서 애착이 갑니다.

질문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답변A

대자연의 좋은 기운과 생동하는 느낌을 담은 작품을 계속 창작해 나갈 것 같습니다.

질문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답변A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질문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답변A

위트 있는, 동화 감성, 따뜻하고 포근한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 기억되면 좋겠습니다.


싱그러운 나무와 그 사이로 지나가는 바람, 따뜻한 햇볕, 귀여운 동물 등 자연은 우리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가져다줍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휴양지나 캠핑장으로 휴가를 떠나는 이유도 자연 속에서 여유를 느끼며 휴식을 취하고 싶기 때문일 거예요. 문경 작가의 작품을 보면서 마음의 여유와 행복을 찾아보세요.

문경 작가의 더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지금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서 그림렌탈·그림구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문경 작가의 작품을 나만의 공간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문경 작가 작품 더 보기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