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픈갤러리

이집트의 부조 형식에서 영감을 받은 작가의 작품

오픈갤러리 공기평 작가

4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공기평 작가의 〈Funny Funny〉 연작을 보면 제일 먼저 밝고 다채로운 색채와 두터운 물감으로 표현한 입체감이 눈에 띕니다. 이러한 표현법은 이집트의 부조 형식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다른 평면 회화들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요.

일상적인 소재는 물론 유니콘, 팅커벨, 피자와 같은 상징적 소재를 사용하며 인생의 즐거운 순간부터 진지한 면모까지 담아내고자 했던 공기평 작가. 오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공기평 작가의 연작 《Funny Funny》 중 '즐거운 우리 집'을 시리즈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생을 즐겁게 살자"라는 의미로 지어진 Funny Funny라는 제목처럼, 어렵고 힘든 일이 생겨도 극복하고 살아가는 인간의 삶을 솔직하고 아름답게 해석한 작품을 보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득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질문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답변A

초등학교 5학년 때 처음 참가한 호남예술제에서 고학년 최고 상을 받았던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질문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답변A

그림을 통한 진정성의 추구입니다.

질문Q

《Funny Funny》 연작을 통해 표현한 것은 무엇인가요?

답변A

《Funny Funny》 연작은 "인생을 즐겁게 살자"라는 의미로 지어진 제목처럼 어렵고 힘든 일이 생겨도 극복하고 살아가는 삶의 즐거움을 표현했습니다.

질문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A

작업은 그때그때의 작가의 단편적인 생각을 담는 것이라 생각하여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하며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답변A

첫 개인전 작품으로, 식물인간이 된 형을 간병하면서 제작했던 작품들입니다.

질문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답변A

머리에서 먼저 영상을 떠올리고, 그 영상을 쫓아서 드로잉을 하고 채색을 합니다.

질문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답변A

구상작업과 비구상 작업을 병행할 것입니다.

질문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답변A

삶과 작품에서 진정성이 느껴지는 작가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질문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답변A

40대에 지리산에 매료되어 미친 듯이 산에 다녔으나 50대에 접어들면서부터 산을 가지 않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가족들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워 주는 한 달인데요. 오늘 소개한 '즐거운 우리집' 속 주인공들처럼,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이 가득한 5월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기평 작가의 더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지금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서 그림렌탈·그림구매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공기평 작가의 작품을 나만의 공간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공기평 작가 작품 더 보기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