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에게 부엉이 소품을 선물하는 이유!

조회수 2020. 11. 19. 16: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픈갤러리 전은순 작가

유럽에서 부엉이는 지혜를 상징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신 아테네를 상징하는 동물이기 때문인데요. 또한 밤에 활동하는 부엉이는 잠을 쫓아준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편지 배달해주는 똑똑한 부엉이/<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이 때문에 유럽에서는 물론 일본에서도 큰 시험을 앞둔 학생들에게 부엉이 모양 장식품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어느덧 수능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여느 때보다 더 힘든 상황에서 밤낮으로 공부하고 있을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오늘은 전은순 작가의 부엉이 그림을 감상하며 좋은 기운 받아가세요!

출처: 전은순 <숲속의 울림 No 207> 캔버스에 아크릴 73x61cm (20호), 2019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유년기 때 어머니께서 뚫어진 다락문에 언니의 그림을 붙여놓았습니다. 매일 보게 되었고 따라서 그려가며 저의 잠재된 의식 속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 이후 초등학교부터 재능을 보여 지금까지 붓을 잡고 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상생 시리즈는 서로 어울리지 않는 관계임에도 불고하고 서로 연결고리를 만들어, 초현실적 유기적 공간에서 자연과의 공존하는 삶을 영위 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가족과 이웃 간의 서로 돕고 배려하고 이해하며 잘 살아갔으면 하는 메세지를 던집니다.

출처: 전은순 <숲속의 울림 No 109> 캔버스에 아크릴 53x46cm (10호), 2019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다년간 연구한 자동기술법의 하나인 우연의 기법을 사용하였으며, 자연스럽고 환상적인 테크닉으로 내적 울림을 통해 승화 환기 시키고자 했습니다.

Q.

가장 애착이 가거나 특별한 작품이 있으신가요?

A.

작품 모두 애착이 가지만 상생 시리즈 <행복한 미소>는 굳이 설명을 안 해도 보기만 하여도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마음의 정화가 됩니다.

출처: 전은순 <상생(행복한 미소)> 캔버스에 아크릴채색, 73x91cm (30호), 2015
출처: 실제 설치 사례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A.

자연이나 저의 체험에서 영감을 얻으며, 내면의 정서와 감성으로 독특하고 개성있는 향기로 담아 작품을 창출합니다.

출처: 전은순 <숲속의 울림 No 106> 캔버스에 아크릴 53x46cm (10호), 2019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A.

동양화에서 이론화되는 '기운생동'을 키워드로 하여, 서양화에 동식물을 통해 강한 생명력을 형상화 시켜 에너지와 생동감을 주려고 합니다.

출처: 전은순 <숲속의 울림 No 303)> 캔버스에 혼합 재료, 65x91cm (30호), 2018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A.

우선 고구마꽃 작가로 인식 기억 되었으면 합니다. 작품이 던지는 내용 메세지와 색감에서 정신적 힐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A.


여행을 매우 좋아하며, 가끔씩 국외로 작품 전시 겸 여행을 다닙니다

출처: 전은순 <숲속의 울림 No 204> 캔버스에 아크릴 61x73cm (20호), 2018

전은순 작가의 작품에서 신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유는 실물을 그대로 가져와 그리기보다 작가가 느끼는 감정을 이입시켜 실체를 생략하고 단순화하여 꿈속에 나올 법한 숲속의 이미지로 재탄생 시켰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부엉이의 또렷한 눈에서는 강인한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수능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혹 주위에 수험생이 있다면 부엉이 그림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서 그림렌탈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전은순 작가의 작품을 정가의 1~3% 수준으로 나만의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3개월 후에는 다른 그림으로 교체도 가능합니다. 그림렌탈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