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합격과 성공을 기원하는 비단잉어

조회수 2021. 4. 12. 17: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픈갤러리 전미선 작가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과거에 급제하여 좋은 벼슬을 얻는 것을 등용문에 비유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맥락에서 큰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에게 잉어 그림을 선물하며 합격과 성공을 기원하곤 했는데요. 중요한 시험 등이 있는 분들은, 밝고 힘찬 에너지가 느껴지는 전미선 작가의 잉어 그림을 함께 감상하며 좋은 기운을 가득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출처: 전미선 <KOI 190> 캔버스에 혼합매체, 146x112cm (80호), 2018

출처: 전미선 <KOI 186> 캔버스에 혼합매체, 91x91cm (50호), 2018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어린 시절부터 그리고 만드는 것을 좋아해 자연스럽게 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작품들 하나하나에 감사와, 행복과, 즐거움과, 신나는 에너지를 녹여내고자 합니다. 작품을 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하고 따뜻한 좋은 에너지를 전달해 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전미선 <KOI 171> 캔버스에 혼합매체, 117x91cm (50호), 2018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A.

매 순간 모든 것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그러다 보니 하나의 소재나 생각에 사로잡히면 일상생활이 지체되기도 합니다.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A.

작가는 한곳에 머무르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30년 전 저의 작업을 보면 지금과 완전히 다른 모습이고 그 사이에는 항상 작은 시도와 변화, 발전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항상 다음 작업을 생각하고 또 생각합니다.

출처: 전미선 <KOI 203> 캔버스에 혼합매체, 73x73cm (30호), 2018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A.

작품이란 작가가 지닌 그릇에 생각을 담아 관람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 순간 좋은 그릇에 고귀한 것들을 담아내려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A.

생각해보니 수십 년을 작업하고, 가르치고, 전시하고, 미술 탐방을 떠나는 등 미술과 관련된 활동만 하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생활이 너무나 행복합니다. 그래서 다른 취미활동은 없습니다.

출처: 전미선 <KOI 212> 캔버스에 혼합매체, 46x46cm (10호), 2018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노후에도 작업 활동을 이어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동료와 선후배 작가들이 전시를 열었을 때, 작품을 하나씩 구매해 그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여유를 가지는 것입니다.


전미선 작가는 동양에서 성공을 상징하는 비단잉어를 유화와 나이프를 사용하여 서양의 기법으로 재해석합니다. 대상을 붓으로 세밀하게 묘사하기보다는 나이프로 물감을 두껍게 발라내어 형상과 배경을 단순화하고, 화사한 빛과 색채를 화면 전체에 채워내며 순간의 인상을 강조합니다. 자연광 속에 살아 숨 쉬는 듯, 햇빛 아래에서 찬란하게 빛나는 작품은 우리에게 긍정적인 힘을 선사합니다.


전미선 작가의 더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지금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서 그림렌탈 / 아트렌탈 / 그림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전미선 작가의 작품을 나만의 공간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전미선 작가 작품 더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