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거기 도령, 나랑 데이트나 할까?

조회수 2021. 4. 21. 15: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픈갤러리 함보경 작가

시간이 지나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포근한 봄 내음이 살랑살랑 부는 지금, 밖으로 나가서 산책을 하거나 여행을 하는 등 일상의 행복을 찾고 싶지 않으신가요?


오늘 소개해 드릴 함보경 작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행복을 찾는 그림을 그립니다. 특히 봄은 마음을 간지럽혀 이성 친구와 데이트를 하고 소풍을 가고 싶어지는 마음이 굴뚝같아지는데요, 함보경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며 그 마음을 달래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함보경 <데이트> 비단에 석채 71x119cm (50호), 2012

Q.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A.

어릴 적부터 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았고, 지금도 계속 좋아하는 그림을 그릴 뿐입니다.

Q.

Q.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행복은 누군가에게 보이려고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느끼는 감정인데요, 요즘은 행복을 물질적인 것을 통해서만 느끼려고 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행복이란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사소함에서 시작됩니다. 제 작품을 보는 모든 이가 행복이 머리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상 속에 있다는 걸 알았으면 합니다. 나의 삶과 생활이 불행하지만은 않다는 걸 깨달았으면 합니다.

출처: 함보경 <뱃놀이> 비단에 석채 59x138cm (변형 50호), 2012

Q.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 방법과 스타일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주로 궁중화, 민화, 불화 등에 사용되었던 전통 기법을 이용해 작업합니다. 먼저 비단을 오리나무나 천연 기법으로 염색을 하고, 염색한 비단에 석채와 봉채를 이용해서 작업합니다. 그 이유는 전통 기법을 그대로 사용해서 우리만의 색을 그림에 담고 싶기 때문입니다.


출처: 함보경 <일상탈출> 비단에 석채 53x79cm (25호), 2013

Q.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얻으시나요?






A.

주로 일상생활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저는 제가 이 순간 행복해야 생활에 만족감을 느끼면서 좋은 작품을 그릴 수 있습니다.

Q.

Q. 앞으로 작업 방향은 어떻게 되시나요?



A.

요즘 캠핑과 소풍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가족들과 종종 자연 속으로 나들이를 나갑니다. 그 속에서 행복을 느끼고 있는데요, 제가 여기서 느끼는 행복감을 작품에 담고 싶습니다.

Q.

대중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길 바라시나요?



A.

행복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걸 제 작품을 통해 깨달았으면 합니다. 그러면서 제 그림을 보면 웃음이 지어지는.. 웃음을 드리는 작가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출처: 함보경 <청혼> 비단에 석채 78x55cm (25호), 2013

Q.

작품 활동 외에 취미 활동이 있으신가요?






A.

주로 캠핑을 다닙니다.

Q.

작품 활동 외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언제나 행복하게 사는 것이 목표이고, 제가 그림을 그리는 이유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면 모든 것이 잘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처: 함보경 <여유로움> 비단에 비단에 석채 78x100cm (40호), 2020

함보경 작가의 작품들, 잘 감상하셨나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삶과 일상 생활 속에서 찾는 것이라는 뜻을 깨닫고 여러분들의 삶이 더욱 쉽게 윤택해지고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함보경 작가의 더 많은 작품들을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지금 오픈갤러리 홈페이지에서 그림렌탈 / 아트렌탈 / 그림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함보경 작가의 작품을 나만의 공간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함보경 작가 작품 더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