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브부동산

서울 ‘한강뷰’ 전용 84㎡ 6억원대 아파트 있을까?

43,7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화창한 날씨에 거실로 나가 한강을 보며 커피를 한잔 마신다면 어떨까요? 멋진 카페가 부럽지 않은 우리집이라니 상상만해도 행복해지네요. 하지만 ‘한강뷰’라는 연관 검색어가 붙은 집은 언제나 수십억에 달하는 높은 집값을 자랑하니, 현실은 씁쓸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에서 최근 1년간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토대로 5~6억원대의 ‘한강뷰’를 지닌 서울 아파트 거래가 있었는지 찾아봤는데요. 그것도 전용면적 84㎡로 말이죠. 한강과 인접한 위치인데 매매 실거래가 5~6억원대인 아파트가 어디에 있을까 싶으실 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착한 가격에 한강까지 즐길 수 있는 서울 아파트는 어디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한강과 교통 인프라까지 갖춘 강서구 염창동 ‘지오빌’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위치한 ‘지오빌’ 아파트는 한강과 거리가 300m 정도입니다. 도보 5분이면 한강 공원을 갈 수 있는 것이죠. 지오빌은 한강과 인접한 위치일 뿐만 아니라 올림픽대로도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옆에는 염경 초등학교, 염경 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분들이라면 주목할 만합니다.


한강도 가깝고, 생활 인프라도 잘 조성된 '지오빌'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지난해 1월 5억1,000만원에 실거래가 됐습니다. 단지는 총 19세대로 세대수가 적지만 그래도 한강 접근성, 주변 생활 인프라, 저렴한 집값 등 여러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포구 망원동 ‘백합’, 도보 5분이면 망원한강 공원 도착

다음은 '망리단길'이라고 불리며, 2030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으로 가보겠습니다. 서울 마포구 망원동에 위치한 '백합' 아파트는 망원한강공원과 도보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가깝습니다.


망원한강공원 외에도 망원유수지 체육공원, 마포구민 체육센터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 주변에는 동교초등학교와 각종 상업 시설, '망리단길'이 위치해 있는 아주 '힙'한 입지를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백합’ 아파트의 최근 실거래가는 어떨까요? 작년 6월 ‘백합’ 아파트 전용면적 84㎡는 5억8,500만원에 거래됐습니다. 6억원이 안되는 가격에 거래된 것이죠. 다양한 장점을 지녔음에도 집값까지 저렴하니 ‘가성비’ 좋은 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포구 마포동 ‘강변한신코아’, 한강과 거리는 단 100m

이번에 소개할 아파트 단지는 한강 접근성이 제일 좋습니다. 집에서 한강이 불과 100m 밖에 안되거든요. 천천히 걸어가도 3분이면 한강인 최적의 입지를 지닌 단지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마포구 마포동에 위치한 ‘강변한신코아’입니다.


강변한신코아 바로 옆에는 마포어린이공원이 있습니다. 마포어린이공원 옆은 한강이고요. 공원과 한강의 접근성이 남다른 것인데요. 또한 아파트 주위로는 여러 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의성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한강도 가깝고, 편의성도 좋으니 집값이 만만치 않을 것 같은데요. 해당 단지의 최근 실거래가는 어떤지 볼까요? 강변한신코아 전용면적 83㎡은 지난해 4월 6억4,250만원에 거래됐습니다. 단 100m면 한강을 갈 수 있는 입지에 비해 집값은 저렴한 편이네요.

강동구 천호동 ‘삼익’, 광나루 한강공원에 역세권 입지까지?

한강도 가까운데, 지하철역도 바로 집 앞에 있다면 어떨까요? 역세권과 ‘한강뷰’ 입지를 동시에 지닌 아파트 단지가 있습니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삼익’ 아파트가 그 주인공이죠. ‘삼익’ 아파트는 도보 4분이면 지하철 8호선 암사역에 도착합니다. 바쁜 출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죠.


지하철 역만 가까운 것이 아닙니다. 광나루 한강공원까지는 도보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역과 ‘힐링’ 가능한 한강공원까지 가까우니 일석이조의 아파트네요. 해당 단지는 작년 2월 전용면적 84㎡가 6억6,000만원에 실거래됐습니다. 10억원대를 ‘훌쩍’ 뛰어넘는 주변 아파트 단지에 비해 집값은 저렴하면서도 같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눈길을 끕니다.

대단지 아파트 인프라도 누릴 수 있는 가양동 ‘보광드림타운’

마지막으로 소개할 아파트는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보광드림타운’입니다. 보광드림타운 아파트는 지하철 9호선 가양역과 증미역 사이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인데요. ‘더블 역세권’ 입지만큼이나 한강 접근성도 좋습니다. 보광드림타운 아파트에서 한강까지는 400m의 거리로, 도보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보광드림타운은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가 많은데요. '강나루 현대홈타운', '가양8단지', '가양6단지', '가양7단지' 아파트 등이 자리잡고 있어 대단지 아파트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보광드림타운’의 집값은 어떤 가격대 형성 중일까요?


보광드림타운 전용면적 84㎡는 지난해 12월 6억9,000만원에 거래됐습니다. 한강 접근성,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주변의 대단지 아파트가 다수를 이루고 있어 앞서 소개한 단지들보다는 가격대가 있는 편이네요.


지금까지 서울에서 5~6억원대 가격으로 ‘한강뷰’를 누릴 수 있는 전용 84㎡(30평대) 아파트를 찾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한강과 가까운 서울 내 아파트는 무조건 비쌀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가성비’ 좋은 아파트를 놓친 분들에게 오늘 소개한 아파트 정보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물론 ‘한강뷰’를 지닌 아파트는 프리미엄이 있으니 집값이 높을 수밖에 없죠. 하지만 오늘 소개한 단지처럼 ‘가성비’ 좋은 아파트도 존재합니다. 꼼꼼하고 자세한 내 집 찾기를 통해 ‘한강뷰’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인프라도 지닌 ‘가성비’ 좋은 집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리브부동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