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브부동산

만점부터 70점대 고가점자 쏟아진 '로또 청약' 과천

1,1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청약 광풍이 불었던 과천 지식정보타운 청약에서 만점 통장이 나왔습니다. 당첨 시 시세차익이 1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고가점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됐었는데요. 과천 지식정보타운 3개 단지 당첨자 발표 결과 예상대로 고점 통장이 쏟아졌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0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S4블록)' 1순위 기타경기(과천시를 제외한 경기도민) 전용면적 84㎡E에서 만점(84점)짜리 통장이 나왔습니다. 


84점은 부양가족 6명 이상(35점), 무주택 기간 15년 이상(32점), 청약통장 가입기간 15년 이상(17)을 모두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점수인데요. 


이 주택형의 기타경기 지역 당첨자 최저 가점은 76점이었습니다. 평균 가점은 78.86점으로 전 주택형 중 가장 높았습니다. 


'푸르지오 르센토 데시앙(S5블록)'에서도 최고 가점은 만점에 가까운 80점, 최저 가점은 99㎡B 해당지역 65점 입니다.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S1블록)'의 최고점은 74점, 커트라인은 전용 74㎡A·B·C형에서 각각 나온 해당지역 65점이었습니다. 과천에서 2년 거주자를 대상으로 뽑는 해당지역 커트라인이 비교적 점수대가 낮은 편에 속했습니다. 해당지역을 벗어난 기타경기나 기타지역에서는 최저점이 69점에 달했습니다. 


현재 청약가점제에서 4인 가족이 최고로 받을 수 있는 점수는 69점입니다. 사실상 4인 가족이 쌓을수 있는 최고점이 커트라인이 된 셈인데요. 


과천 지식정보타운 3개 단지 모두 청약가점이 평균 70점을 넘기면서 70점대는 되어야 안정권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주 서울 분양물량 ‘제로’

당분간 수도권 인기지역을 비롯해 분양가 상한제 적용된 단지를 중심으로 청약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11월 셋째 주 전국 분양물량은 7개 단지 4211가구(오피스텔 포함, 임대 제외)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번주 서울에서 분양하는 단지는 한 곳도 없습니다.


경기 화성에서는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 반정동 '반정아이파크캐슬 4,5단지', 경기 용인시 고림동 '용인고림지구3차양우내안애더센트럴' 등 3165가구가 분양될 예정입니다. 이번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나서는 단지는 3곳 입니다. 


경기 안성시 공도읍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경기 여주시 교통 '여주역 휴먼빌', 경북 포항시 북구 '포항 양학 신원아침도시 퀘렌시아'가 견본주택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작성자 정보

리브부동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