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브부동산

GTX로 완성되는 수도권 부동산, 그 미래가치는?

5,7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19 확산과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부동산 시장도 혼돈에 빠졌습니다. 어느 때보다 부동산 정보에 목이 마르는 시기입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대상을 반영해 지난 5월 부동산 랜선 세미나를 진행했는데요. 그 성공에 힘입어 랜선 세미나 2탄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부동산 전문가인 박합수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이 ‘혼돈의 부동산 시장 속 내집 마련 전략’을 주제로 재건축·재개발 투자 주의점부터 지역별 개발호재 등 평소 궁금했던 부동산 이슈의 핵심을 짚어주셨는데요. 


다양한 주제 중에서도 어떤 내용을 강조했는지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이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첫 번째 주제 ‘재건축 시장 투자가치’에 이은 두 번째 주제인 ‘수도권과 지방 부동산의 가치’를 요약해 드립니다. 

GTX 개통 효과는?
“수도권 부동산의 가치는 GTX로 완성된다”

박합수 전문위원은 이번 세미나에서 수도권 부동산의 미래가치를 설명했는데요. 수도권 최대 호재로 GTX를 꼽았습니다.


박 전문위원은 “GTX A,B,C 노선이 개통되면 수도권 일대가 ‘X’자 형태로 연결되고, 현재 구상 중인 D노선까지 완공되면 수도권 교통이 ‘별’ 모양을 그리며 모이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별표로 모이는 중심에는 서울역, 청량리역, 삼성역이 트라이앵글을 형성한다”고 덧붙였습니다.

GTX 개통으로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어디든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지는데요. 


그렇다면 GTX는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박 전문위원은 “GTX를 통해 수도권이 하나의 ‘메트로시티’로 탄생한다”면서 “GTX 호재는 서울의 비싼 주택가격과 서울에 집중된 주택수요를 하향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수도권 GTX 환승역 주변에는 3억~4억원대 자금으로 매입 가능한 아파트가 남아있기 때문에 관심 가져볼 만하다”고 조언했습니다. 

지방 부동산, 잠재가치는?

이번 세미나에서 박 전문위원은 지방 부동산 시장의 잠재가치도 강조했습니다.


2009년부터 상승세를 탄 지방 주택가격은 2013년 정점을 찍은 뒤 우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데요. 현재 지방 부동산 상황에 대해 박 전문위원은 “바닥을 다진 지방 주택시장이 상승하는 초입 단계로, 향후 1~2년 안에 지방 부동산 시대가 다시 찾아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지방 부동산 시대를 열어갈 주역은 어느 곳일까요? 


박 전문위원이 꼽은 지방 부동산 기대주가 궁금하다면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유튜브 채널 리브온TV ‘랜선 세미나2’ 영상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부동산의 미래가치, 지방 부동산의 잠재가치를 알고 싶다면 <랜선 세미나 풀버전 보러 가기>를 클릭하세요! 관심있는 주제만 타임라인별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랜선 세미나 풀버전 보러 가기 ↓↓


<2부 타임라인>


34:00ㅣ한국인의 아파트 사랑, 왜? 

35:49ㅣ재건축 시장 진입해도 될까?

42:14ㅣ눈여겨볼 재건축·재개발 지역은?

52:03ㅣ수도권 시장의 미래 가치는?

56:24ㅣ지방 부동산의 잠재 가치는?

1:01:04ㅣ30대 내집 마련 전략은?


작성자 정보

리브부동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