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밖에서 고생 말고 홈캉스!' 홈캉스 보내기 좋은 아파트 5선

조회수 2019. 7. 10. 10: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홈캉스’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말 그래로 집에서 즐기는 휴가를 뜻하는 신조어인데요. 최근 여름 휴가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이 홈캉스입니다. 실제 무더위와 교통체증, 비용 등을 고려해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찾는 홈캉스족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죠.

건설업계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단지 내에 수영장, 캠핑장, 게스트하우스 등을 선보이며, 홈캉스족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홈캉스족이라면 탐낼만한 홈캉스 보내기 좋은 아파트 TOP5!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이 살펴봤습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자이’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자리한 ‘반포자이’. 반포동을 부촌 이미지로 만든 총 3,41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죠. 단지는 아이들과 함께 홈캉스를 누리기에 안성맞춤인 아파트로 꼽히는데요. 실제 단지 내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카약 물놀이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특히 파고라와 오픈형 샤워장, 안전요원까지 상주하고 있어 단지 자체가 미니리조트로 불리고 있을 정도죠.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 평균 매매 시세는 22억1,667만원에 형성돼 있는데요. 같은 타입 평균 전세 가격은 11억8,333만원에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산시 수영구 민락동 ‘부산 더샵센텀포레’

부산에도 홈캉스를 만끽할 수 있는 아파트가 있는데요. 수영구 민락동에 자리한 ‘부산 더샵센텀포레’가 그 주인공입니다. 총 1,00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 이 아파트에는 야외 워터파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수영강과 센텀시티를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다 보니 입주민 가족들이 이곳에서 휴가를 보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 입주민들은 사이에서는 “가까운 해운대와 광안리 해변보다 내 집 앞 워터파크가 더 깨끗하고 쾌적하다”며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 평균 매매 시세는 5억5,000만원에 형성돼 있는데요. 같은 타입의 평균 전세 시세는 3억5,500만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한빛마을 ‘래미안이스트팰리스’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한빛마을에 자리한 ‘래미안이스트팰리스’. 이 아파트는 삼성물산 래미안의 역작으로 불리며, 래미안의 각종 TV광고에 나왔던 단지로 유명하죠. 총 4개 단지 2,393가구 규모로 구성된 래미안이스트팰리스는 단지 내 고급스파 시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단지 안에는 게스트하우스, 연회장, 쉼터 등 유니크한 커뮤니티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따로 여행을 갈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래미안이스트팰리스 3단지 전용 84㎡의 평균 매매 시세는 7억500만원에 형성돼 있는데요. 같은 타입의 평균 전세 시세는 5억1,000만원에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 ‘스파팰리스리가’

용인시 기흥구 언남동에 자리한 총 533가규 규모의 ‘스파팰리스리가’. 이 아파트 입주민들은 따로 온천여행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안에 약알칼리 온천성분수가 나오는 남∙여 온천사우나와 노천스파풀가든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닙니다. 이 온천수는 각 세대 내 배관라인에도 연결돼 욕실(부엌, 세탁실 제외)에서도 온천수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생활에서 온천을 즐기고 있는 셈입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 평균 매매 시세는 4억3,500만원에 형성돼 있는데요. 같은 타입 평균 전세 시세는 2억8,250만원에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사강변신도시 ‘미사더샵리버포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단지는 미사강변신도시에 자리한 ‘미사강더샵리버포레’인데요. 이 단지에는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과 함께 야외 캠핑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더운 여름 날에는 물놀이를 만끽하고, 봄, 가을, 겨울에는 캠핑을 즐길 수 있죠. 물론 두 가지를 동시에 누릴 수도 있고요. 때문에 아이들을 가진 입주민들 사이에서 이 단지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하다고 합니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9㎡ 평균시세는 8억원에 형성돼 있는데요. 같은 타입의 평균 전세 시세는 4억7,000만원에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홈캉스를 즐길 수 있는 아파트 5곳을 살펴봤는데요. 곧 다가올 여름 휴가철, 수많은 인파로 북적대는 바캉스에 지쳤다면 이러한 아파트로 이사해 홈캉스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