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윗집을 합쳐서 만든 복층 공간이라니! 남산 뷰 맛집 28평 단독 주택

30,978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베이비콩콩맘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저희 집은 지난 30년간 살아오던 부모님의 건물로부터 양도받아 신축공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준비를 하면서 동시에 신축공사를 해서 정신이 없었지만

저희가 추구하는 느낌으로 우리만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4층은 거실/주방/침실/아기방/화장실/세탁실이 있고 5층(복층)은 거실/화장실과 루프탑이 연결되어 있고 옥상은 루프탑이에요.


4층 거실 & 주방 공간입니다:)

와이프가 베이지 컬러를 너무 좋아해서 포세린 타일 베이지 컬러로 바닥을 시공했고요. 벽은 집 전체 샌딩작업으로 했어요. 2년이 지난 지금도 질리지 않고 만족하고 있어요.

뷰를 보고 세 가족이 식사를 하는 공간입니다:) 원래 소파가 자리하고 있었는데 아기가 태어나면서 식탁을 두고 어쩔 수 없이 매트를 깔아 오전에는 아기가 노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거실에 개인적으로 TV 장을 놓는 걸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따로 스탠드를 구매하였어요 :)

주방입니다:)

뷰를 보면서 요리할 수 있도록 상부장을 과감히 없앴습니다. 대신 반대편에 장을 두어 수납을 하고 있어요. 뷰를 보며 요리를 하는 시간이 너무 즐겁습니다 ㅎㅎ

주방에서 본 가을 풍경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단풍이 4계절 모두 뷰가 좋아서 창문을 내기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왼쪽의 핑크색 문은 세탁실이고 오른쪽 문은 화장실이에요. 복도를 따라 끝 쪽 문은 저희 침실입니다. 아기가 한참 그림과 색에 관심이 많은 7개월이라 포스터를 붙여 놓았어요ㅎㅎ

아기용 매트를 깔기 전 거실입니다:) 큰 변화는 없어요 ㅎㅎ

이전에는 주방 식탁에서 식사를 했었어요:)

<시공 중 모습>

포세린 타일을 깔고 난 후 모습입니다. 주방 공사 전입니다:) 임의로 해주신 몰딩이 맘에 들지 않아 1년쯤 되었을 때 와이프랑 셀프 페인팅했습니다 ㅎㅎ

몰딩 페인트 너무 힘들더군요,, 다운라이트 전기 작업도 제가 했었는데 다시 다 빼서 천장까지 페인트 작업했습니다~

<침실>

와이프는 역시 베이지입니다,, 침구도 베이지, 아기 침대도 베이지색으로 구매했어요. 신혼 때 사용하던 침대 헤드를 없애고 자리를 좀 더 넓혔고요. 밑에 초록색 장 부분에는 침대가 중간에 있었어요. 침대 헤드가 너무 커서,, 아기가 태어나고 약간 변경했어요. 아기를 옆에 재워야 해서요.

침대 앞 수납공간이고요. 그 옆은 화장대입니다. 화장대 앞쪽으로는 세탁실이 있고요. 저희 집 숨은 공간입니다:)

<아기방>

저희 드레스룸이었는데 붙박이장을 복층으로 올리고 아기방으로 사용하려고요. 왼쪽 붙박이는 그대로 두었어요 아기용품 수납 중입니다:) 아기방은 포인트를 주기 위해 벽은 셀프 페인팅을 하였습니다.

아직 완성은 아니지만 하나씩 꾸며 나가는 중입니다:) 침대가 작아져서 조만간 새 침대 사줘야 할거 같아요 ㅎㅎ

<4층 욕실>

저희 집에 제일 작은 공간인 화장실입니다. 역시 화장실도 베이지 톤이죠?ㅎㅎ 와이프 선택입니다.


<복층룸>

저희 집이랑 연결된 복층 룸입니다:) 룸이 하나 있었는데 아기가 태어나고 나중에 아이가 크면 공간이 필요해 계단 부분까지 룸으로 모두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한 달 정도 걸린 대공사였습니다,,

계단 목공 작업 사진 - 대리석 내부계단 위에 목재로 작업했습니다~ 멀바우로 선택했고요.

평수를 넓히기 위해 계단 작업 / 철감 빔으로 보강 작업 중 사진입니다:)

내부 목공 마감 중 사진입니다:)

화장실 작업 사진입니다. 우드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어 우드 타일 골랐습니다. 이것도 와이프 선택 ㅎㅎ 사우나 느낌이 들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만족스러웠어요~

계단 목공 작업 후에는 셀프로 바니쉬 작업 / 페인트 작업 와이프랑 같이 했습니다 ㅎㅎ

계단 올라오는 높이를 맞추기 위해 단을 올렸는데 앉는 공간이 됐습니다. 강마루 바닥 작업하실 때 앉는 부분에도 같이 부탁드렸습니다.

슬라이딩 도어는 화장실 문이에요. 그 옆에는 붙박이장으로 옷을 수납하고 있습니다.

<5층-화장실>

4층 화장실이 작은 편이라 여유 있게 건식 시공했습니다. 모두 와이프 선택이었어요. 복층은 우드톤으로 해보고 싶다고 해서 모두 우드톤으로 했고, 화장실 하부장은 제작했어요. 인조대리석이라 너무 편하고요, 아래 하부장이 물에 닿으면 어쩔 수 없이 들뜨는 부분이 있어 맞춤으로 제작했습니다:)

샤워공간은 투명 부스로 선택해 더욱 넓어 보이게 했습니다.

<루프탑>

루프탑입니다 복층 공간이랑 이어지고요. 겨울을 제외하고는 정말 활용 잘하고 있습니다. 요리도 자주 해 먹고 여름에는 텐트 치고 여기서 잠도 자구요 ㅎㅎ 복층 공사를 하면서 루프탑 위에 또 루프탑이 있어서 계단으로 연결시켜 2개 루프탑을 만들었습니다. 진짜 뷰 맛집 맞죠? 손님들 가족들 오셔서 식사 하시면 다들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철골 작업으로 1층 루프탑과 윗층 루프탑을 연결시켰습니다:) 눈이 내렸을 때 촬영했어요. 1층 뒤쪽에는 요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놨습니다:)

(2층 루프탑)

1층은 난간 조명이 없어 전구를 달아주었고 2층 난간은 셀프 페인팅으로 작업하고 사각 조명 달아 주었습니다~ 노을 질 때 정말 분위기 있어요!

겨울 남산 사진 입니다:)

야경이 정말 예쁜데 사진에 완벽히 담을 수 없어 아쉽네요,,


여름에는 텐트에서 휴식을 하기도 하고요 :)

이상으로 저희 집 소개를 마칩니다. 결혼 전부터 하나하나 찾아가며 준비한 저희 공간입니다. 더 꾸미고 싶은 공간고 많고 루프탑 공간도 더 특별하고 더 특별하게 꾸미고 싶어요~ (아기가 크면 루프탑에서 아기랑 수영장을 즐기고 싶네요ㅎㅎ) 두서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 클릭 ▼

오늘의 집에서
조회수 높은 BEST 온라인 집들이를
살펴보고 싶다면? ▼
▼ 클릭 ▼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클릭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