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꽃무늬 벽지 탈피하니 공간 확장 효과가!? 25평 거실의 무한 잠재력

36,76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전문가 @BK Design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비케이 디자인입니다.^^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평온한 일상을 안겨줄 햇살 머금은 25평 아파트 현장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화사함으로 가득한 공간 속에 식물 장식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플랜테리어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오늘의 현장 속으로 함께 출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공 전 현관의 모습은 색이 바랜 우드 톤으로 인하여 공간이 다소 어두워 보이고 마감재들이 시간에 흔적에 따라 많이 낡아져 있었는데요. 이러한 점들을 개선하여 밝고 화사한 분위기와 함께 효율적인 구조로 넓은 공감감을 가진 현관이 완성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벽면을 화이트 톤으로 화사하게 꾸미고 그레이 톤의 포세린 타일로 바닥을 깔끔하게 시공한 현관 모습입니다. 다소 좁은 구조로 이루어진 현관은 벽면을 화이트 컬러로 채워 여유로운 공간감을 형성해 주었으며, 넓은 사이즈의 타일로 확장감 넘치는 바닥을 만들어 주었는데요. 두 톤의 컬러가 조화를 이루며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는 중문은 얇은 프레임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하였는데요. 특히, 중문에 넓은 면적을 구성하고 있는 유리가 높은 개방감을 만들어 주고 있는데요. 개방성과 시야감이 뛰어나 답답함 없이 여유로운 현관을 만들었습니다.

시공 전 거실의 모습은 꽤 오래전 유행했던 우드 마감이 공간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올드 한 느낌을 많이 전해주는데요. 천장에 시공된 목공 마감과 조화롭지 못한 조명 배치가 균형이 잡히지 않은 공간 분위기를 형성하는 모습입니다.

현관에서 거실로 이어지는 복도부에는 벽면 쪽에 장식 선반을 시공하여 화사한 공간 속에 고객님의 취향을 반영하여 다양한 장식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꾸밀 수 있도록 만들어 드렸는데요. 깔끔한 화이트 톤 속에 밋밋함을 없애며 시각적 포인트 요소로 활용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그레이 톤의 포세린 타일을 전체 바닥에 시공하여 모던함을 느낄 수 있게 구성한 거실입니다. 공간을 감싸주는 벽면은 화이트 컬러로 화사하고 여유로운 공간 분위기를 꾸몄으며, 러그와 거실의 중심을 잡아주는 소파를 그레이 톤으로 바닥과 컨셉을 맞추어 모던한 분위기를 더욱 살려줬습니다.

발코니 확장 부분에는 화이트 톤의 원형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하여 거실 속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마련하였는데요. 위에 펜던트 조명까지 모두 화이트 톤으로 꾸며 공간에 화사한 분위기와 일체감을 주었으며, 주변에 적절하게 식물 장식을 배치하여

산뜻한 느낌이 전달되는 25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아트 월에는 TV 외에 따로 많은 장식을 하지 않고 여백의 미를 주었는데요. 넓고 깔끔한 벽면을 통해 더욱 여유로운 공간감을 추가해 주었으며, 창가 앞쪽으로 식물 장식과 심플한 수납 및 장식장을 배치하여 미니멀한 공간 디자인 속에 화사한 분위기도 함께 갖춘 모습입니다.

소파 월 쪽에는 액자 레일을 시공해 드렸는데요. 벽에 흠집을 내지 않고 계절과 기분에 따라 고객님에 취향대로 다양한 장식을 간편히 교체할 수 있어 편리성과 실용성을 둘 다 갖추도록 꾸민 모습입니다.

세 개의 평판 조명을 시공하여 거실의 중심을 잡아주었으며, 테두리로 적절하게 시공된 매립 조명과 함께 어두운 곳 없이 전체 공간을 환하게 밝힐 수 있도록 꾸몄는데요. 조명 컬러를 다르게 하여 다양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많은 가사 활동이 이루어지는 주방은 시공 전 마감재와 싱크대가 많이 낡은 모습이었는데요. 구조를 조금 더 편리성 있게 구성하면서 많은 실용적 기능을 담을 수 있는 주방으로 꾸밀 수 있게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거실에서 주방으로 이어지는 부분은 아일랜드를 활용하여 기능적 분리를 이루었으며, 기존 발코니가 있던 주방은 확장을 통해 더욱 넓고 여유로운 공간감을 형성해 주었는데요. 메인 컨셉에 맞추어 화이트와 그레이 톤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깔끔하고 세련미 넘치는 주방을 완성하였습니다.

아일랜드 상부는 비워 오픈 형태에 주방을 꾸미면서 개방감을 높여주었으며, 상판을 연장 시공하고 위쪽으로 감각적인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여 아늑한 공간 속에서의 식사가 이루어질 수 있게 만들어 드린 모습입니다.


아일랜드와 연결되어 'ㄱ'자 형태의 싱크대로 구성된 주방은 하부에 수납장을 다양하게 배치하고 벽면 쪽으로 상부장도 시공하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는데요. 발코니 확장 부분에도 벤치장과 매립형 냉장고 장을 함께 구성하여 높은 수납력을 갖춘 주방으로 구성했습니다.

올드 한 벽면 도배와 마감재가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해 조금은 난해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던 각 방들에 모습인데요. 공간은 효율적으로 구성하되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의 변화를 계획하였으며, 욕실은 트렌드 한 디자인 속에 공간 속 기능적 분리가 가능하도록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작은방은 휴식과 더불어 서재의 기능까지 갖출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데요. 깔끔한 화이트 벽면으로 여유로움을 전달해 주면서 침대로 공간의 중심을 잡아주고 앞쪽에 심플한 선반을 배치하여 자주 쓰시는 용품 및 장식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작은방도 액자 레일을 시공하여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연출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드렸는데요. 깔끔한 공간 속에 고객님에

취향이 묻어 나오는 액자 장식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꾸며진 모습입니다. 한쪽으로는 업무와 취미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컴퓨터 책상을 배치하였는데요. 한 공간 속에 기능적 다양성을 구성하여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더불어 실용적인 요소까지 함께 갖춘 모습입니다.

넓은 공간을 보다 여유로운 공간으로 꾸민 안방입니다. 색채감은 전체 공간과 통일성을 주었는데요. 미니멀한 감성 속에 가구를 벽면 쪽으로 배치하여 깔끔한 공간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벽면 한쪽은 큰 사이즈의 책장을 배치하여 다양한 도서가 수납된 모습 자체를 하나에 갤러리처럼 느낄 수 있게 포인트를 주었으며, 침대 옆쪽에 스틸 스탠드 램프를 배치하여 현대적인 감각 또한 느껴지는 안방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그레이 컬러의 포세린 타일을 바닥과 벽면에 시공하여 모던함을 채운 욕실에 모습인데요. 바닥과 벽면에 타일 사이즈를 다르게 구성하여 느껴지는 공간감이 조금씩 다르게 전달되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거울 멀티 도어 수납장을 시공하여 공간의 사용 부피를 최소화 하고 실용성을 높여주었는데요. 하부 안쪽으로 간접 조명을 시공하여 럭셔리하고 세련된 감각미가 느껴지는 욕실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이상으로 미니멀 감성 속에 산뜻함이 가득 채워진 현장의 모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컨셉을 유지하면서 각 공간마다 뚜렷한 개성이 표현된 25평 아파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집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지?'
고민된다면?
▼ 클릭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