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거실장 대신 붙박이 소파에 수납하고, 거실은 더 넓어 보여요!

298,393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전문가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로멘토 디자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현장은 인천 송도 더샵퍼스트월드 48평대 아파트인데요. 전체적인 리모델링과 더불어 가구, 가전의 홈스타일링까지 요청하셨던 공간입니다. 전체적으로 넓은 주방과 정돈된 수납을 주로 요청하셨고, 고객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 동선을 고려한 구조 변경을 몇가지 부분 진행했답니다.

미술관을 연상시키는 심플하고 모던한 무드의 현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앤 매너에 중문의 우드 프레임이 더해져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이 압도적으로 느껴지는 현관입니다.

이 댁은 식구가 많지 않은 편이라서 무작정 수납공간을 늘리기 보다는 아늑하고 심플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원하셔서 모자이크 타일로 귀여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현관을 더욱 넓어보이도록 하기 위해 하부장 제작 후 벽면은 큰 거울을 부착해서 시원시원해 보일 수 있도록 했죠. 

슬라이딩 도어는 복도나 현관쪽으로 공간침범 없이 여닫을 수 있어 공간 활용에 탁월한 문의 형태입니다. 닫았을때도 겹쳐지는 부분이 도드라지지 않아서 깔끔하고 자연스럽죠.


현관에서 복도로 들어가는 입구쪽에는 모던한 형태의 철제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해 차키나 열쇠 같은 물건들을 올려두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화이트 & 우드 아늑함의 정석, 부엌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꾸민 주방입니다. 타일부터 싱크대와 상판까지 모두 흰 계열로 마감해서 굉장히 심플하고 깔끔해보이죠. 타일은 백색 사각 타일로 귀여운 느낌을 더해주었고요. 올 화이트 주방의 경우 너무 차가워 보이는 경향이 있을 수 있기에 우드 선반과 나무도마, 라탄 소품을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타일벽면 천장에 간접조명을 달아 더욱 따뜻한 무드가 느껴질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주광색의 조명이 벽면을 타고 내려오면서 포근하고 감성적인 느낌이 살아나는 모습입니다.

기존 주방에는 세탁실이 딸려 있었는데요. 세탁실을 안방 발코니로 옮기고, 공간이 협소한 주방 구조를 변경해서 펜트리장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덕분에 요리를 하는 메인 주방과 식자재와 많은 양의 식기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늘어나게 됐죠.

기존 구조는 거실과 주방이 분리되어 있는 느낌이었지만 가벽을 모두 헐고 거실과 주방을 대면형으로 변경하여 시원하고 더 넓어보이는 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와인을 좋아하시는 클라이언트를 위해 와인냉장고는 거실 쪽으로 방향을 틀었고, 자주 사용하는 와인잔 역시 숨은 공간을 활용해서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거실쪽 아일랜드 하부장은 역시 우드톤으로 마감해서 우드&화이트 톤앤매너에 힘을 실었죠. 보다 내추럴하고 자연스러운 무드가 더해져 아늑한 느낌이죠. 

주방과 연결된 느낌의 다이닝공간, 거실

고객님께서는 손님들을 자주 초대하시는 편이어서 거실에 커다란 테이블 배치를 원하셨는데요. 그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테이블 이외에 가구는 최대한 배제 하고 벽과 바닥은 최대한 미니멀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데드 스페이스는 수납장을 짜서 넣고, 확장한 일부 공간엔 널찍한 데이베드를 제작해드렸습니다.

데이베드 곳곳은 모두 수납이 가능토록 계획했습니다. 테이블의 배치는 창을 마주보게도 할 수 있고, 데이베드를 마주보게도 할 수 있어 그날그날의 분위기나 손님 방문 여부에 따라 배치가 가능하죠. 

거실 중앙을 차지한 다이닝 테이블은 묵직한 존재감으로 멋을 더해주는데요. 원목 소재의 테이블에 레더 체어를 셀렉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중후하고, 편안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테이블 가운데에는 향초와 자그마한 라탄 바구니와 촛대를 배치해서 허전하지 않으면서도 깔끔해 보일 수 있도록 약간의 데코를 더했죠. 

일반적인 거실과 같은 소파 대신 조금 특별한 느낌으로 제작한 데이베드입니다. 마치 리조트에 온 것 같죠? 데이베드쪽 벽면은 톤 다운된 블루톤으로 눈이 시원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데이베드 곳곳은 수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는데요. 아랫부분은 슬라이딩서랍으로 부피가 꽤 있는 물건들도 손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팔걸이쪽 부분에도 수납공간을 마련해 잡지나 리모컨 등을 깔끔하게 넣어둘 수 있죠. 따로 거실장 없이도 데이베드 하나에 휴식과 수납을 해결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데이베드 맞은편 벽면에는 깔끔한 아트월에 TV가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TV를 시청할 수 있겠죠. 창가쪽에는 편안한 암체어와 멋진 스피커, 스탠드를 두어 모던하고 세련된 포인트를 살렸습니다. 

블랙 & 화이트, 세련되면서도 아늑한 침실

침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반영해 연출한 침실입니다. 단올림으로 노트북을 하는 공간을 만들고 요청하셨던 철제파티션으로 조닝을 구획했습니다. 덕분에 더 아늑하고 멋스러운 분위기의 침실이 만들어질 수 있었죠. 

이렇게 침실 뒷편으로 아늑한 노트북 공간이 만들어졌죠. 화이트 커버의 좌식의자를 배치해 자연스러운 멋이 더해졌습니다. 햇살 좋은 날 이곳에 앉아 커피를 마셔도 너무 편안한 기분이 들 듯한 공간입니다. 

드레스룸으로 향하는 문도 슬라이딩 도어로 계획했습니다. 반투명 유리를 사용해서 공간감이 통하는 느낌이 들면서도 어느정도의 사생활은 보호되서 실용적이죠.

침실과 세탁실로 연결되는 문은 불투명한 화이트 슬라이딩도어를 사용해서 평소에 닫아두면 벽처럼 보일 수 있도록 했고, 그 앞에 커튼레일을 달아 커튼을 치면 공간이 더욱 아늑하고 로맨틱해보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안방 베란다는 세탁실로 용도를 변경했는데요. 바닥은 흰색 사각 타일, 벽면은 그레이, 블라인드는 블랙으로 셀렉해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로 연출했습니다. 

드레스룸에서 욕실로 이어지는 문은 과감히 없앴습니다. 적당한 개방감과 계획된 배치로 동선이 편리하면서도 아늑하고 안정감 있는 침실이 완성될 수 있었죠. 

리조트에 온 듯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안방욕실

세면공간과 목욕공간은 변기의 바닥재를 달리하여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변기가 직접 보이지 않도록 가벽을 세워 프라이버시를 지켰습니다. 세면공간 바닥의 타일은 우드패턴의 수입타일을 적용했는데 드레스룸 원목마루와 연장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동선이 이어지죠.


 목욕공간은 하얀타일로 단순하게 시공하여 밝고 깨끗한 느낌을 주었고, 커다란 창에는 덧창을 시공하여 외부로부터 시선을 차단했습니다. 넓은 창에서 들어오는 자연광이 참 잘 어울리는 욕실공간입니다.

작게 딸려 있는 발코니 공간역시 이음시공을 하여 또 다른 공간의 궁금증을 일으킵니다. 이 공간에서는 간단한 샤워를 할 수 있죠. 안쪽으로 음푹 들어가 있는 모양새라서 따로 샤워부스 없이도 분리된 느낌이 나는 구조입니다. 

확장을 통해 침실, 옷방, 공부방으로서의 역할을 모두 하는 아이방

고등학생 아드님의 방은 침실과 옷방, 그리고 공부를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모두 역할을 다 할 수 있기를 원하셨습니다. 기존 방이 워낙 작은 규모라서 확장을 통해 여유공간을 얻고, 가벽을 세워 공부공간과 침실을 분리했습니다.

옆방 드레스룸과 이어지는 부분을 일부 허물어 부족한 수납을 채워넣었습니다. 원목마루와 함께 차분한 블루톤으로 포인트를 주고 연한 그레이컬러로 수납장을 만들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무드의 학생방이 탄생되었습니다.


가벽파티션은 솔리드하게 마감하기보다 유리소재를 끼워 넣어 빛을 투과시키면서도 공간감은 분리될 보일수 있도록 연출했죠. 가벽으로 인해 책상이 독립적인 공간으로 분리되면서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완성됐습니다. 

자투리공간에 시공된 붙박이수납장입니다. 행거형과 서랍장을 합친 형태라서 많은 양의 옷과 물건을 수납할 수 있죠. 창문 아래쪽은 높이에 맞춰 책장을 짜넣어 자투리 공간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방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만든 드레스룸

작은방 하나를 모두 드레스룸 공간으로 활용하시기를 원하셔서 공간에 맞춘 붙박이장을 제작해드렸습니다. 이곳 역시 행거형과 서랍형을 믹스해서 연출하고 벽면에 전신거울을 달아 스타일링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드님이 주로 사용하시는 공용욕실은 최대한 밝고 환한 분위기로 연출했습니다. 화이트톤으로 연출하되 수전과 거울은 블랙톤으로 셀렉해서 공간에 재미를 더하고, 바닥타일 패턴에 변화를 주어 보다 생기있는 공간이 완성되었죠. 

샤워부스는 반은 타일벽으로, 반은 유리파티션으로 제작해서 유니크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인천 송도 4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어떠셨나요? 거실에 큰 다이닝테이블을 배치하고, 제작 데이베드가 인상적인 현장이었습니다. 특히 리모델링과 더불어 홈스타일링까지 진행하면서 클라이언트분의 취향을 반영하여 완성된 곳이라 더욱 애착이 가는데요.

전체적으로 모던하면서도 따뜻함 잃지 않도록 밸런스에 신경 쓴 40평대 인테리어였습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집으로 찾아뵙게 될까요? 저도 기대가 되네요. 다음번에 또 새로운 공간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집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지?'
고민된다면?
▼ 클릭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