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헤라팰리스 뺨치는 131평 아파트, 3억 5천만원이 들었다고!?

222,80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102_flower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4살 아들과 7살 딸을 키우고 있어요. 마린시티와 광안대교가 보이는 우리 집 거실이에요.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죠! ^^

저희 아파트는 인테리어가 되어 있지 않고 통으로 분양을 해서 각각 집마다 전부 다른 모양이에요. 방 모양, 거실 모양, 조명 전부 같은 집이 없어요. 

현관에 아이들이 신발을 편하게 신을 수 있게 의자를 만들었어요. 냉난방과 공간 분리를 위해 중문을 제작 설치했답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작은 복도에 화장실 하나랑 침실, 작은 방이 있어요. 

거실에서 아이들 방으로 가는 복도입니다. 욕실도 연결된 곳이라 수납장에 아이들 옷을 수납했어요.

전체적으로 가구와 조명은 심플하면서 최대한 남들이 안 하는 것으로 골랐어요. 맘에 드는 것이 없으면 거의 제작을 했답니다. 

아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거나 레고를 만들거나 미술 활동 등을 함께 할 때 쓰는 방이에요. 바닥에 앉아서 노는 것보다 의자에 앉는 게 다리가 좀 더 길어지지 않을까 생각해서 의자와 테이블을 놓았어요. ㅋㅋㅋ

아이들은 자기만의 공간을 좋아하더라고요. 아이가 둘이라 각자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어요. 네모난 공간보단 동그란 게 창의력에 좋다고 해서 각각 다른 둥근 모양을 넣어 만들었어요.


이곳은 아이들 공부 방이에요. 오롯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책상 두 개만 놓았어요. 

아이와 함께 자는 곳이라 패밀리 침대를 놓았어요. 오로지 잠만 자는 곳이죠.


아직 아이가 어려서 떨어져서 잘 수 없어서 패밀리 침대를 두었고 최대한 심플하게 꾸몄어요. 

아이 서랍장과 옷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 수납장은 원하는 크기에 맞게 제작이 가능해서 빈 공간에 딱 들어갔어요. 나무 바닥에 올리브 초록색이 너무 잘 어울려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하얀 집에 포인트로 두고 싶어서 욕실은 까만 타일로 시공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물이 튀어도 표시가 나지 않고 청소하기도 너무 좋아요.

바닥 타일은 매끄럽지 않은 타일을 사용해서 욕실 미끄러움을 방지했어요. 

마린시티 뷰가 한눈에 내려다보여요. 호텔 부럽지 않네요!

네 가족 모두가 편하고 뒹굴뒹굴 할 수 있는 거실을 원해서 큰 소파를 선택했어요.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집 곳곳에 책꽂이를 둬서 언제든 책이 눈에 띄게 했어요.

소파는 ㄷ자로 배치해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쉴 수 있게 꾸며봤어요.

왼쪽 아치형 입구로 들어가면 저의 드레스룸과 아이들 방이 나와요. 앞에서 보여드린 복도가 바로 저곳이에요. 복도를 지나면 욕실이 나온답니다. ^^

저희 집은 거실부터 주방까지 이어진 듯한 긴 구조예요. 그래서 주방에 있다 보면 가족들과 같이 요리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실제로 아이들이 거실에 있다가도 상 차리는 걸 도와주러 오기도 하고 주방엔 엄마만 있는 곳이 아닌, 모두 같이 있는 곳이라는 걸 인식 시켜 주는 거 같아요.  

주방은 블랙이 컨셉이라 불을 꺼도 환하게 보이고 싶어서 LED 조명이 탑재된 상부장을 선택했어요. 밤에 상부장 불만 켜도 환하고 분위기 있어 보여요.

빌트인 냉장고 옆에는 팬트리 수납장을 넣었어요.

싱크대 상판과 벽을 세라믹으로 해서 일반 스테인리스는 안 어울릴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싱크대는 세라믹이랑 최대한 비슷한 도자기 소재로 했어요. 매끈한 돌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이탈리아 수입 제품이고 배수 버튼이 있어서 그걸 밟아주면 물이 빠지는 싱크대입니다.

독립된 다이닝 공간을 두고 싶어 식탁과 주방을 분리했어요.

우리 집은 가족 모두가 마음 편히 쉬는 곳이었으면 해요. 그래서 집안 어느 곳에서든 바깥 풍경만 봐도 힐링이 되는 그런 곳을 원했어요. 지금 사는 집이 꼭 그런 집인 것 같아서 정말 만족스럽답니다.

앞으로도 우리 가족의 소중한 공간을 예쁘게 꾸려가며 살고 싶어요. ^^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 클릭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