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늘의집

유행타지 않는 집 만들기! 최소한의 것만 들이기

57,566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의집 @갸미네집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집 꾸미는 걸 좋아하고, 요리를 즐겨 하는 아빠입니다. 결혼 10년 차이자 8살 아들을 두고 있으며, 코로나 이전부터 집콕 생활을 즐겨 하는 집돌이이자, 아들보다 장난을 더 많이 치는 장난꾸러기 아빠랍니다.

도면

Q. 전반적인 집의 구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전반적인 구조는 아파트 33평형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주상복합이지만 아파트와 같은 형태를 갖고 있는데, 다용도실 같은 공간은 없었습니다. 반면 긴 전실이 있고 안방 같은 경우 사이즈가 커서 파티션을 설치하여 조금 더 쓰임새 있게 방을 나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관 및 전실

Q.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신발장 역시 눈길이 가네요.

신발장 역시 갤러리 복도와 같은 깔끔함을 내기 위해 손잡이 없이 푸시형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Q. 이 집을 고르시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주방이었다고요.


이 집을 처음 보았을 때, 긴 복도형으로 빠진 넓은 전실과 전면 창이 환한 주방이 우리 부부의 마음을 한 번에 사로잡았습니다.

Q. 큰 창을 마주 보고 있는 주방이 정말 근사합니다.

큰 창을 살리면서 일도 할 수 있고 반대로 거실 쪽을 보면서 대면형 주방으로도 쓸 수 있는 구조를 살리기 위해 아일랜드를 설 치하였고, 아일랜드에 인덕션을 빌트인 했습니다.

거실

Q. 군더더기 하나 없는 거실에서 창원님의 취향이 그대로 느껴져요.

가장 신경을 썼던 것은 유행하는 느낌의 컨셉을 피하자는 것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화이트와 우드의 컨셉으로 정하게 되었고, 그에 맞춰 군더더기 없는 디테일과 마감에 신경을 쓰게 되었어요.

침실

Q. 침실 또한 따뜻한 원목 소재를 활용하셨네요.

기본적으로 가족 모두 나무 원목에서 오는 따뜻한 감성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나무만이 갖고 있는 그 따뜻한 질감을 대체할 수 있는 자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재

Q. 시스템장만 설치하신 서재 또한 창원님의 심플함이 느껴져요.

서재에는 가장 깔끔하고 심플하게 구성하기 위해 스트링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아이 방

Q. 아이 방은 아이와 함께 상의하며 꾸미셨다고요.

아이 방의 기본적인 구조는 부모의 입장으로 계획했습니다만, 침대나 책상 등은 기본적으로 골라 놓은 여러 가지 제품 중 아이와 직접 보고 경험해보며 스스로 선택하도록 결정권을 주었습니다. 

안방 욕실과 공용 욕실

Q. 샤워부스 또한 호텔처럼 고급스러워요.

특히나 안방 욕실은 기존 집에서 유리 부스를 사용했는데, 때가 잘 끼고 청소하기가 쉽지 않아 이번 안방 욕실에서는 유리 부스를 없애고 샤워 공간을 기존 바닥보다 낮게 구성하여 물이 튐을 최대한 방지하고자 했습니다. 

아무래도 공사를 하면서 가장 공들인 부분이 욕실과 주방이다 보니, 욕실을 사용하면서 호텔에 와 있는 느낌을 받아 만족도가 가장 큰 부분 중 한 곳 입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Q. 마지막으로 오늘의집 구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려요.

저와 가족들에게 집은 가장 오랜 시간 머무르면서 가장 따뜻해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은 모든 삶의 시작입니다. 생각과 행동 모두 어느 곳에서 머무르고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믿습니다.

집이 모든 분들께 가장 행복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시고 꾸미시길 바랍니다.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 클릭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