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영 공사로 1억원 공사비 절약, 50평 전원주택 짓기

조회수 2020. 6. 16. 13:3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의집 @용인부부우주당 님의 집들이입니다


·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3년 동안 직접 여기저기 만들고 고치고 손보고
집안일, 집밖일 하기가 취미가 되었어요.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안녕하세요. 신혼집 장만하려고 아파트를 알아보다 전셋값에 놀라서 직접 집 지은 3년 차 부부입니다. 닐라와 레오(A.K.A 시고르자브종)와 전원주택의 삶을 즐기며 살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마당 가꾸느라 시간 가는 줄 몰라요.

남편과 함께 발품 팔아 직영 공사(시공사 없이 직접 발주)를 통해 1억 가까이 공사비를 절약해서 집을 짓게 되었습니다. (1억 원어치 고생, 이제는 추억이네요)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고구마밭이었던 농지를 용도 변경부터 각종 허가까지 직접 진행한 집입니다. (건축설계 및 감리_OUA)

출처: <흔들의자> <스툴>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처음부터 가장 힘(?)을 주고 싶었던 거실! 바닥은 포세린 타일입니다.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뜨끈뜨끈해요. 소파는 고민고민하다가 임시로 들인 포엥의자인데, 3년째 임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닐라레오 어릴 적엔 포엥에 올라가 낮잠도 자고 했는데 지금은 너무 커져서 올라갈 수 없어요.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포세린 타일 물청소 할 때 진짜 기분이 좋거든요. 가끔 스팀 청소기로 광내면 마음마저 깨끗해져요.

출처: <아트월> <창호>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아트월은 윤현상재의 오크판넬인데, 블랙&화이트의 모던하기만 한 자재들이 많아 원목 아트월로 내츄럴한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그리고 통창이 있어 사계절 내내 마당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요. 모든 창호는 캐머링입니다.

출처: <테이블>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대리석 테이블 상판은 토탈마블에서 맞춤 주문하고, 철재 다리는 남편이 직접 제작해서 사용 중입니다! 1200mm 지름의 20mm 정도 얇은 대리석이라서 테이블로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다고 추천하지 않으셨는데, 아직 깨 먹지 않았어요.

출처: <인덕션>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출처: 온라인 집들이 제품 정보 모아보기 (▲ 이미지 클릭)

주방은 꼭 대면형으로 하고 싶었어요. 팬던트형 후드는 시야를 가릴 것 같아 다운드래프트형 후드를 설치했습니다. 3년 전만 해도 시공하는 업체가 없어 직구해서 주방 가구 업체와 함께 설치했어요. 요즘은 종종 설치하는 업체들이 보이는 것 같아요. 

출처: <주방후드>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후드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고, 연기가 아래로 빨려가는 형식의 후드입니다! 집에 손님들이 놀러 오시면 가장 신기해하는 주방 가구 중 하나예요!

출처: <커피머신> <벽선반>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한쪽 주방에는 커피머신이나 전기 포트, 믹서기 등 작은 요리 도구들을 널브려 놓고 사용해요. 벽면에는 이케아 선반을 직접 달아서 수납공간을 넓게 사용하고 있어요.

출처: <벽선반>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스테인리스가 주방에는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왠지 전문가 주방 같은 느낌!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2층 복도에는 윈도 시트를 만들어 놓았어요. 책도 읽을 수 있고 바깥 풍경도 즐길 수 있어요. (논 뷰!) '우스디자인'이라는 업체에서 자작나무 가구로 맞춤 시공했습니다. 앉아서 책 읽는 시간은 많이 없지만(...) 집 짓기 전 핀터레스트에서 보던 윈도 시트를 구현했는데, 양쪽 수납장들이 정말 요긴해요.

출처: <야외테이블>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윈도 시트 맞은편, 작은 테라스 공간이 있는데 프라이빗하게 가려져서 가끔 루프탑 분위기를 내며 식사도 해요!

출처: <침대> <조명> 제품 정보 보러가기 (▲이미지 클릭)

안방은 헤드 없이 침대를 놓고 사용 중이에요. 조명은 조명나라에서 엄청 저렴하게 산 펜던트등입니다! 바꿀 때가 됐는데(...)

출처: 온라인 집들이 보러가기 (▲ 이미지 클릭)

처음 집 지을 때까지만 해도 다음엔 돈 많이 벌어서 아파트 살 거라고 했는데 이제는 집=취미가 되어버렸어요. 가끔 친구들이나 선배들이 나중에 애들 다 키우고, 회사 그만두고, 나이 들면 전원주택에 살고 싶다고 얘기할 때가 있어요! 그럼 저는 하루라도 어릴 때 주택에 살아봐야 한다고 합니다! 왜냐면 전원주택 너무 힘들거든요. 그리고 행복하거든요 :) 바로 지금 행복하세요! 


여기까지 저희 집 온라인집들이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을 더 자세히 구경하고 제품 정보를 알고 싶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