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VR이 뭐야? 거듭 진화하는 이케아

조회수 2017. 7. 27. 15:0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의집순이가 소개드리는 IKEA DDD 2017
출처: 첫번째 이야기 보러가기
IKEA Democratic Design Days는 매년 이케아의 고향인 엘름훌트(Älmhult)에서 진행되는데요. 올해도 이케아의 최신 정보와 방향성, 새롭게 출시될 이케아 제품 소개와 기업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자리가 6월 7~8일 이틀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으로 혹시 첫 번째 이야기를 못 보셨다면 바로 확인해보세요~
IKEA of Sweden
두번째 이야기도 IKEA of Sweden에서 열린 IKEA DDD 2017에서 소개된 따끈따끈한 이야기 들입니다 2편은 이케아에서 앞으로 나올 상품들이 어떨지 살짝 엿볼 수 있는 시간 인데요 그럼 한번 함께 해볼까요?
이케아 제품에서 앞으로 볼 수 있는것
이케아의 비전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매일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인데요 다가오는 미래 환경을 위해 새로운 제품에도 다양한 고민을 하는게 보였습니다.
특히 이런 부분들을 직접 이케아 그룹의 CEO인 Jesper Brodin이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지속적인 환경을 위해 못을 쓰지 않고, 나무만으로 제품을 조립을 할 수 있는 결합방식을 만들어 제품에 활용하기도 하고
못을 쓰지 않는 다양한 조립 방식을 소개하고 있어요.
1분도 안걸려 조립하는 수납상자를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현대인들의 바쁜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정말 빠르게 조립할 수 있게 만든 조립 제품들을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다리를 손쉽고 빠르게 결합하는 방법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재활용 종이를 활용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튼튼하고 가벼워서 제품이 넘어져도 아이들이 다치지 않을것 같아 좋아 보였어요. 금방 나오겠죠?
VR과 AR을 활용한 기술들
이케아에서도 역시나 요즘 핫이슈인 VR과 AR이 빠질 수가 없죠? 보이는 사진은 VR 프로토타이핑으로 마치 꾸며진 가상공간 속에 들어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하반기에 나온다는 AR은 정말 너무나 놀라웠습니다. 증강현실이라고도 하는데 이건 무조건 영상으로 봐야 합니다. 집순이가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 외에도 친환경 소재를 쓴 제품들도 선보였는데요. 환경이 점점 안 좋아지는 만큼 소재들도 제품 개발에 중요한 요소가 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공기층이 들어가 있는 폼 재료가 푹신해 보이죠?
집에서 키우는 채소?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이케아의 SPACE10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고민하는 실험실 같은 곳인데요.
특히 도시화에 따른 미래 먹거리 고민을 어떻게 풀건지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구 뿐만 아니라 사람들 삶 전반에 관심이 있는것에 좀 놀랐죠...)

누구나 쉽게 좋은 퀄리티의 채소를 키울 수 있게 키트들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귀여운 채소 재배 키트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 실제로 현지매장에 채소 재배키트를 팔고 있어서 집에서 좋은품질의 채소를 키워서 먹는날이 금방 올것만 같았습니다.

2019년 이케아의 새로운 콜라보들


이번 IKEA DDD에서는 앞으로 어떤 제품들이 나올지 미리 기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콜라보들을 소개하였는데요 한번 구경해 볼 까요?

Byredo의 Ben Gorham과의 콜라보
냄새가 사람들에게 주는 인식이 엄청 크다는것을 아시나요? 이케아도 이런 부분에 착안을 하였는데요. 그런 점에서 유명 향수 디자이너 Ben Gorham과의 콜라보는 꽤나 신선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쉽게 생각 할 수 있는 향초는 아닐거라고 발표 했는데
무엇일지... 정말 향수로 나올지 궁금합니다. Byredo의 제품이 평균 150$정도인데, 이케아와 콜라보로 더 착한가격의 제품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2019년이 되봐야 알겠네요.
Virgil Abloh와의 콜라보
다음은 바로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Virgil Abloh입니다 이케아와 Virgil Abloh와의 콜라보가 꽤나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특히나 젊은 사람들이 처음 독립할 때 겪는 상황들을 제품과 디자인에 담을 예정 입니다
도시의 작은집, 작은예산 하지만 멋진 디자인을 원하는 젊은이들의 니즈가 제품에 잘 반영 되겠죠? 집순이도 참 기대가 되는데요 이것도 2년 뒤에나 만나 볼 수 있겠네요.
이케아와 NASA의 콜라보?
왠 우주? 첨에는 이게 뭔가 했습니다 근데 진짜 NASA더군요! 실제로 우주선의 생활공간을 만드는 디자이너와 실시간으로 인터뷰를 가지는 모습을 현장에서 볼 수 있었는데요.

협소한 우주선 공간에서도 사람이 사는데 필요한 모든것이 있어야 하므로, 우주선에서 협소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차용하여 제품에 녹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주선이라니... 정말 이건 생각지도 못한 콜라보 인데요, 이 콜라보도 2019년에 나올텐데 기대가 되네요.
이케아에서 선보인 다양한 이야기들 어떠신가요?
이케아가 가구소품만 만드는게 아니라, 인간 삶 전반을 들여다 본다는것이 참 놀라운데요 생각지도 못한 콜라보들을 실제로 보면서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제품들이 너무나 기대가 되네요!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는 이야기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