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officeN

직장인이 가장 많이 의존하는 대상 1위는?

끝이 안보이는 업무, 상사의 잔소리 등등 스트레스와 함께 사는 그 이름 '직장인'

19,4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끝이 보이지 않는 업무, 실적 압박, 상상의 잔소리 등에 치이다 보면 내 옆에는 '스트레스'라는 녀석이 날 기다리고 있고 난 그녀석을 없애기 위해 무엇인가에 기대게 된다.

실제로 직장인 10명 중에 8명은 회사생활을 하면서 무언가에 의존한다는 설문조사가 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어떤 것에 의존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할까?

직장인 3대 영양소 중 하나라고 불리는 알코올입니다.

25.4%로 직장인 의존 대상 알코올(술)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직장인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기도 하지만 과한 회식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주는 존재가 되기도 합니다.

남자 의존 대상 1위이며 전체에서 26.4%으로 4위를 차지한 담배입니다. 
담배의 의존자의 경우 하루 평균 13개비를 피우며, 한달 평균 8만 7천원을 지출한다고 조사 되었습니다.

35.2%로 직장인 의존도 3위를 차지한 인터넷 검색입니다.

업무상에 필요한 검색을 제외하고 하루 평균 2.6시간을 하고 있으며 주로 ‘사건사고, 뉴스’(21.3%), ‘갑자기 궁금한 부분’(17%), ‘하릴없이 웹서핑’(15.4%), ‘실시간 검색어 확인’(10.8%), ‘쇼핑 품목’(9%)으로 시간을 쓰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소금같은 존재 커피가 38.5%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커피나 카페인 음료를 의존 대상으로 둔 직장인들은 평균 3.2잔을 섭취하고 있으며, 일주일 평균 1만원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담배보다 금단현상이 무섭다는 스마트폰이 40.4%으로 당연하듯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직장인 하루 평균 4시간을 이용하며 사용 방법은‘SNS’(22%), ‘인터넷 서핑’(20.7%), ‘게임’(19.9%), ‘문자’(10.5%), ‘각종 어플 사용’(7.8%)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위 내용은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 '회사생활을 하면서 의존하는 대상 유무 조사(2015)'를 보고 제작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