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officeN

'이 직업이 자살률이 높다고?' 미국에서 가장 자살률 높은 직업 10가지

한국과 다른 미국은 어떤 직업이 자살률이 높을까요???

71,6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실을 직시하자면 직장인들은 모두 스트레스를 받는다. 직장인들은 생존과 돈, 그리고 여가생활을 위해 직장에서의 전쟁 같은 삶을 살아내고 있다. 그러나 그 속에서 발생되는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미국의 순위 사이트 '더 리치스트 닷컴(Therichest.com)'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자살하는 직업 상위 10종을 소개했습니다.

 아래의 순위를 확인해보고 혹시 내가 갖고 있는 직업이 속해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 보길 바자. 꼭 해당 순위에 자신이 속한 직업이 없더라도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면, 그 즉시 해결 방안을 강구하길 바랍니다.


10위 과학자


지속적으로 새로운 발견을 해야 하고, 그 연구 성과가 경쟁이 되는 직업군이므로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하다. 평균보다 1.28배 자살률이 높으며, 이 중 한 여성 화학자는 연구 보조금이 끊겨 실험용 약품 등을 마시고 자살한 경우도 있다.


9위 약사


보통 개인이 약국을 개업하기 때문에 사업에 대한 성공 여부가 확실하지 않으며, 제약회사들의 압력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약사들은 약물에 중독될 확률도 평균보다 20%나 높아 이 때문에 자살로 이어지기도 한다.

8위 농업 종사자


미국에서 가장 소득이 낮은 직종에 속한다. 저소득 뿐 아니라 중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중장비를 다뤄야 해 지난 2012년에만 해도 216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직업의 특성상 자연의 악재까지 겹치면 농부의 자살률은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7위 전기기사


일반인에 비해 1.36배 높은 자살률을 기록한다. 평균 수입은 나쁘지 않지만 경기 상황에 따라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경제적 상황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높다. 또 최근 연구에 의하면 전자파에 장시간 노출돼 뇌의 화학성분이 바뀐다. 이는 결과적으로 멜라토닌 생성에 영향을 주는 우울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6위 부동산 업자


고수익 고위험의 직종으로 평균 스트레스가 높다. 또한 2008년 리먼 쇼크 이후에는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도 하나의 이유이다. 평균 자살률도 높지만, 가장 충격적인 것은 이들 중 업무 관련 사망으로 이르는 경우의 1/3은 살인이라고 한다.

5위 경찰관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가 심하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징후가 확인된 사람의 수는 다른 직종의 2배 이상이며, 평균 수면 시간이 6시간을 넘지 못하는 비율도 다른 직종에 4배 이상이다. 특히 여성이나 흑인 경찰관의 자살률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4위 변호사


이미 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법학도의 약 40%가 우울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졸업 후에도 평균보다 4배 이상 우울증 관련 질환을 갖고 있어 미국 사회 문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국 외에도 많은 국가에서 변호사를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의 참여를 의무화하고 있다.


3위 금융업 종사자


2008년 리먼 쇼크(미국의 투자은행인 리먼 브라더스가 파산신청을 하면서 그 영향이 세계 전반적인 악재로 작용해 이같이 부르고 있음) 이후 회복까지 더뎌 매일 직접 받는 스트레스가 심하다. 올해 1분기 만해도 이미 11명이 자살했다고 보고된 바 있다.

2위 치과의사


남들이 보기에 고수입에 안정된 일자리처럼 보이지만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직종 중 하나다. 보통 개인 병원으로 개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득이 안정치 못하고 성공에 대한 보장이 없다. 그래서 여러 분야의 의사 중 정신 장애가 발생하는 비율도 높지만 역시 치료 받는 사례가 적다.


1위 의사


스트레스가 높고 이로 인해 정신 장애와 우울증에 걸린다. 하지만 외부에 소문이 날까 봐 치료받길 꺼린다. 이는 결국 자살로 이어지며, 의료 종사자이기 때문에 인체를 잘 알고 있어 자살 방법을 쉽게 잘 찾는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