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서진·아이유가 국세청에 웬일로?? '국세청 홍보대사 위촉식'

조회수 2020. 6. 24. 14: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세청은 매년 ‘모범납세자’를 선정해 성실한 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모범납세자에게는 세정·사회적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제 이서진 씨, 아이유(이지은) 씨가 국세청에 왜 왔는지 감이 잡히셨죠?


2020년 국세청 홍보대사 ‘이서진·아이유(이지은)’

두 배우는 세금을 성실히 납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 사회의 귀감이 되기에 충분하기에 성실납세와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세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국세청의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짝짝짝~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김현준 청장은 “두 분이 바쁜 중에도 흔쾌히 수락해 주신 덕분에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감사를 전하고, “노래와 연기, 예능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 두 분이 성실납세 홍보에 힘써 주시면 자라나는 청소년의 세금 인식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우 이서진 씨는 ‘완벽한 타인’에서 보여준 완벽한 연기! ‘삼시세끼’에서 보여준 푸근하고 소탈한 실제 모습! 영화와 예능을 넘나들며 탄탄하고 폭 넓은 연기로 시청자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시죠.

이지은(아이유) 씨는 음원을 발매할 때마다 메가 히트, 연기하는 드라마마다 시청률을 보장하는 시대의 아이콘으로 배역에 대한 완벽한 몰입과 공감형 캐릭터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대중의 신뢰를 한 몸에 받는 명배우입니다.

두 분이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보여줄 모습이 기대되시죠?

홍보대사 이서진 씨는 이날 위촉식에서 “저에게 주어진 납세의무를 성실히 지켰을 뿐인데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고, 국세청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세금을 성실하게 내는 것이 저와 모두를 위한 최소한의 기부라고 생각하고,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보대사 이지은 씨는 “뜻깊은 자리에 초대해 주신 국세청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성실납세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바로 잡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성실납부를 위해 2020년 국세청 홍보대사로서 성실히 활동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서진·이지은(아이유) 홍보대사는 앞으로 ‘국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세정실천’을 위한 국세청의 노력을 알리고,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포스터와 공익광고 모델 등 다양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니, 많이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