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법인, 세정지원 받으세요!

조회수 2021. 3. 19. 10: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세청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을 위해

납부기한을 최대 9개월까지 연장하는 등
적극적으로 세정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세정지원 혜택, 누가 받을 수 있나요?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라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은 납부기한을 직권으로 3개월 연장합니다.

관광업·여행업·공연 관련업·여객운송업 등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업종을 영위하는 법인 등이 신청하는 경우 사업상 피해 여부를 확인하여 납부기한 연장을 실시합니다.


어떤 세정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기한연장은 3개월 이내로 하되, 해당 사유가 소멸되지 않은 경우 최대 9개월 범위 내에서 추가 연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결손금 발생으로 경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에는 결손금 소급공제 환급액을 조기 지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세청은 전담대응반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본청과 7개 지방국세청 및 128개 세무서의 ‘코로나19 세정지원 전담대응반’에서 피해 납세자에 대한 세정지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세정지원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피해를 입은 납세자가 납부기한 연장 등의 세정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관할 세무서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직권 연장 대상인 중소기업은 별도로 납부기한연장 신청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 신청방법

확진 환자 등 스스로 신청이 어려운 분들에 대해서는 세정지원 전담대응반에서 명단을 직접 수집해 직권으로 납부기한을 연장하거나, 징수유예 등 세정지원을 실시하겠습니다.


고용위기 지역 등 피해 납세자에
적극 세정지원

지역 경제 악화 등으로 인한 *위기 지역 소재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납부기한을 직권 연장하는 등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세정지원을 적극 실시하겠습니다.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세정지원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