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통계센터에서 '국세 정보를 활용' 해보세요!

조회수 2021. 2. 23. 09:5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세통계센터란?

국세청이 보유한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 센터가 있다? 바로 국세통계센터인데요. 개인정보는 보호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세통계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을 점점 확대하고 있죠. 한눈에 알아보기 좋은 카드뉴스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해요!


국세통계센터는 어떤 시설인가요?

정부와 지자체, 연구기관 등의 이용자가 조세·재정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국세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연구자가 기초자료를 직접 분석·가공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국세통계센터의 이용자는 누구인가요?

대학, 공공기관, 연구기관에 소속된 연구자라면 조세정책의 평가 및 연구 등을 위하여 상담을 거쳐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중앙행정기관의 장, 지방자치단체의 장, 국회 사무총장 등도 국세통계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통계센터는 어떤 자료를
이용할 수 있나요?

기초자료를 이용자의 연구목적에 맞게 가공해 특정 납세자를 알아볼 수 없도록 비식별 처리한 후 통계센터 내에서 사업자 현황, 부가가치세 등 10종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국세통계센터의 이용절차는?

사전 승인을 받은 이용자에 한해 국세통계센터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받은 이용자는 국세통계센터에서 기초자료를 열람·분석할 수 있고 분석 결과물은 승인을 거쳐 반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절차 상담이 필요할 경우 ☎ 044-204-2380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통계센터의 위치는 어디인가요?

센터 접근성과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서울과 세종에 국세통계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길 86 서울지방국세청 지하 1층

세종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8-14 국세청 1층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의 안정을 위해

국세청은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