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단장한 국세청 누리집 '100배' 활용하세요

조회수 2021. 1. 11. 11: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세청 누리집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국세청은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 구현을 위한 납세서비스 재설계의 일환으로 국세청 누리집을 전면 개편하고 새해 첫날부터 공식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국세청 누리집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국세정보 이용 확대 ▴신고·납부 편의 향상 ▴국민과의 소통 강화로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반응형 웹 접목으로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죠. 비대면 시대에 딱 맞는 개편이 아닐 수 없네요! ^^

세무일정에 따라 수요 많은 세금안내는
‘자주 찾는 서비스’로 한 큐에

홈택스 신고메뉴, 국세법령정보 등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별 세무일정’과 이와 연관된 세금 안내 서비스를 ‘자주 찾는 서비스’로 구성해 제공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만으로 신고와 국세상담 등 대부분의 국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공식 소통채널 76개를 통합한
‘국세청 100배 활용하기 가이드맵’ 개설

국세청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틀어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76개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용자별·기능별로 구성한 ‘국세청 100배 활용하기 가이드맵’을 누리집에 새로 구축하고 상시 소통을 강화했습니다. 이제 가이드맵 한 곳에서 국세청의 모든 소통채널을 이용할 수 있죠.

가이드맵은 국세청 누리집> 국민소통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가이드맵에서는 이용자를 ‘일반납세자’와 ‘전문가·유관기관’으로 분류해 일반납세자에게는 세정소식, 세법상담, 세금교육, 건의사항 등 분야별 31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전문가와 유관기관에는 교육연구, 간담회, 세정발전 분야별 13개의 소통채널을 제공합니다.

납세자 권익보호 ‘납세자권익24’
누리집 신설

권익보호 정보가 필요한 납세자는 이제 ‘납세자권익24’ 누리집에서 정확한 정보를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국세청 누리집, 홈택스, 법령정보시스템 등 여러 채널로 분산되어 제공했던 납세자 권익보호 관련 제도 안내, 신청 사례 정보를 통합하고 정비해 ‘납세자권익24’ 누리집으로 신설했거든요~!

납세자 권리 보호가 필요한 납세자 여러분, 이제 포털에 ‘납세자권익24’로 검색하세요!!

국세상담 전담 누리집 탄생!
‘국세상담센터’

국세 상담하기 어려우셨나요? 올해부터는 새로운 ‘국세상담센터’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와 국세청 누리집 등 흩어져 있는 상담 정보를 통합해 특화된 국세상담센터 전담 누리집을 신설하고 비대면 시대에 보다 효율적인 상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