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세청

손소독제·소독용 알코올의 안정적 공급은 국세청에 맡겨주세요

4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세청은 손소독제 수급 지원을 위해 주류업계와 재차 협업에 나섰습니다. 지난 2월 코로나19로 손소독제 수급 불균형 조짐이 보이자 국세청은 손소독제의 핵심 원료인 ‘주정’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신속히 움직였습니다.


소독용 알코올 공급을 위한 추가 대책 마련

최근 소독용 제품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 결과, 병·의원 등에서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소독용 알코올 공급이 수요에 비해 다소 부족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에 국세청은 소독용 알코올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주정업계 및 관련 부처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조업체에 주정업계까지… 소독용 알코올 공급 확대

국세청은 주정업계와 협의를 통해 소독용 알코올 공급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했습니다. 

지난 2월 소주제조사가 지방자치단체에 방역용 주정을 기부한 것처럼 주정업계 역시 지자체 등을 통해 주정을 기부하는 방안에 대해 국세청에 협의를 요청해왔습니다. 이에 국세청은 소독용 알코올을 생산·공급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협의 결과, 주정업계는 주정을 기부하고 소독제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는 주정제조업체인 ㈜진로발효에서 소독용 알코올을 직접 생산·공급하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복지부 등 관련 부처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소독용 알코올 추가 생산을 위한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해 오늘(4.29)부터 제품을 생산해 공급합니다.

또한 국세청은 소독용 알코올을 제조하는 기존업체에 현장 방문해 병·의원용 소독용 알코올이 원활이 공급되도록 협조를 구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제조업체들도 병·의원용 소독용 알코올의 생산량을 최대로 유지하는 등 소독용 알코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독용 제품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 아끼지 않을 것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안정세에 접어들며 소독용 제품의 수요가 감소되는 등 현재는 소독용 제품의 수급불균형 문제가 해소되는 듯한 모습입니다. 


다만 ▲소독용 알코올의 경우 국내 생산수량의 한계 ▲미국, 유럽 등 대외적인 상황의 불안정성 ▲각 급 학교의 등교 개시에 따른 방역 수요 대폭 증가 예상 등을 감안할 때, 아직 공급불안이 완전히 해소됐다고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손소독제, 소독용 알코올 등 ‘소독용 제품’이 필요한 경우에 언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주정업계 및 관련 단체와 긴밀히 협의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유통질서 문란행위 방지센터’를 통해 유통과정과 수급 현황을 모니터링하는 등 소독용 제품의 원활한 공급과 가격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국세청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