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5월 장려금·종소세,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끝내세요!

조회수 2019. 5. 3. 21: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세청은 올해 장려금과 종합소득세 대상자가 대폭 증가하고 모바일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모바일 전산 장비를 확충하고 홈택스 앱을 5월 세금 일정에 맞게 특화하여 납세자가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손안의 홈택스)를 5월 1일부터 확대하여 제공합니다.

복잡하게 찾을 필요 없이 홈택스 초기 화면에서 바로!

홈택스 앱에 접속하면 메뉴를 찾을 필요 없이 초기화면에 배치된 장려금 신청하기,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근로소득 조회, 안내문 조회 등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납부할 세액까지 모두 기재된 모두채움신고서 대상자만 해당

손택스 (손안의 홈택스)'장려금 신청하기'
메뉴 이용방법
손택스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메뉴 이용방법

*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메뉴는 납부할 세액까지 모두 기재된 모두채움신고서 대상자만 이용 가능



신고안내문 모바일 조회 서비스 실시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 중 복식부기 의무자와 비사업자는 올해 처음으로 ‘신고 안내문을 스마트폰으로 조회’하여 신고대상 소득종류․신고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고안내문 조회 대상자는 복식부기의무자 및 비사업자 약 397만 명으로 스마트폰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안내 문자를 수신하고 안내문(PDF)도 바로 열람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고안내문은 별도 ‘홈택스 앱 설치․로그인’ 없이 간편 본인확인(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만으로 열람 가능합니다.


근로소득 조회 서비스 모바일 제공

올해 처음으로 근로소득 조회서비스를 모바일로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본인의 근로소득 원천징수내역을 확인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및 경정청구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앱 초기 화면에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면 최근 5개년 동안의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조회 가능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성명은 별표(*) 처리하고, 열람용 안내문구 표시 및 캡처방지 기능 등을 적용했습니다.

손택스 '근로소득 조회'
메뉴 이용방법

납세자가 모바일 홈택스를 더욱 친숙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손안에 홈택스(손택스)」란 브랜드 네임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올해 하반기 중 납세자들이 PC를 사용하지 않고 “손안의 홈택스”로도 국세에 대한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