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1월 15일(화) 개통

조회수 2019. 2. 25. 14: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편리한 연말정산」과 모바일 서비스는 1월 18일부터 제공

- 간소화 추가 및 수정 자료는 1월 20일부터 최종 제공

근로자와 원천징수의무자(회사)가 편리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1월 15일에 개통합니다.


○ 자료 제출대상 영수증 발급기관은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1월 13일(일) 22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 영수증 발급기관이 1.15.~1.18.까지 추가 및 수정 제출한 자료에 대해서는 1월 20일에 최종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해서는 근로자 스스로 국세청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정보를 활용하여 소득・세액공제 요건을 검토해야 합니다. 



실제와 다르거나, 조회되지 않는 경우,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아 회사에 제출합니다.


○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1.15.(화), 1.18.(금), 1.21.(최종 제공일 다음날), 1.25.(부가세 신고마감일)에는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청은 효율적인 연말정산을 위해 1월 18일부터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근로자가 간소화 서비스 자료를 반영하여 소득・세액공제신고서를 전산으로 작성하여 회사에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예상세액과 맞벌이 근로자 부부의 세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사는 소속 근로자의 기초자료를 1월 중순까지 홈택스에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택스 회원 로그인 시

※ 홈택스 비회원 로그인 시

○ 모바일 서비스

근로자가 연말정산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납세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모바일 서비스를 개선하여 제공합니다.

올해부터는 모바일로 근로자와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를 조회하고 예상세액을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으며,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신청 시 가족관계등록부 등 제출할 서류를 사진 촬영하여 모바일을 통해 파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연말정산 시 불편한 사항은 국세청 홈택스 등을 통해 건의해 주시면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국세청은 연말정산 신고가 더욱 편리해지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발굴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