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국민연금공단

직장인 74.1%가 하기 어렵다는 노후준비, 무료상담 받는 법

5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 74.1%
"노후준비 잘 못하고 있다"

30~40대 남녀 직장인 2,385명을 대상으로 노후준비에 대한 조사(자료:잡코리아·알바몬)를 한 결과, ‘현재 노후준비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잘하고 있는 편이라고 응답한 직장인은 25.9%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기대수명의 연장과 낮은 출산율로 인해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1990년에는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5.1%에 불과하였으나, 2060년은 40.1%로 세계 최고수준에 이를 전망입니다.

이처럼 길어지는 노후로 노후 준비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은 증가하고 있지만, 언제부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국민 개개인에게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노후준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후준비서비스가 필요하며, 국민연금공단이 중심이 되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후준비서비스란?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국민 모두가 체계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후생활 4대 영역인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에 대해 종합적인 정보와 진단, 상담, 교육, 관계기관 연계,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노후준비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노후준비상태를 진단해보자!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다양한 자가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무건전성 분석을 위한 진단을 포함해 현재의 노후준비 수준과 유형을 스스로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전문 컨설턴트에게
노후준비 맞춤형 상담받자!

노후준비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온라인 상담코너를 통해 편리하게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사(CFP, AFPK), 사회복지사, 노후준비상담사 등 전문 컨설턴트가 노후준비에 대해 1:1 맞춤 상담을 진행해주므로 노후를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답니다.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싶다면 원하는 지역과 지사, 날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약 상담 시간은 컨설턴트와의 협의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노후준비 전문강사들의
맞춤형 강의로 노후준비 정보 얻자!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국민에게 노후준비의 중요성과 유익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2009년부터 노후준비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후준비 전문강사들은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에 대한 주제로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본부·지사 교육장에서 맞춤형 노후준비 강의를 직접 열고 있으며, 사업장이나 복지시설, 지자체, 공공기관 등 교육이 필요한 곳에서 신청하면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합니다.


혼자서 노후준비를 하느라 막막했던 분이라면 국민연금공단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노후준비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든든한 노후를 계획해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