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 공수의사 마루타견 "새 주인 찾아요~"

조회수 2017. 2. 6. 17: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울릉이 12마리의 '해피 입양 파티'에 초대합니다

지난해 7월. 

울릉도에서 벌어진 사건입니다.

출처: 매일신문
동물의 생명을 지켜야 할 울릉군의 한 수의사가 수년간 유기견을 수술용 마루타로 활용해 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특히 이 수의사는 울릉군이 가축 전염병 예찰과 진료 등을 위해 위촉한 공수의여서 동물학대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중략>

한 제보자는 "얼마 전까지 식당에서 키우던 '마루'라는 개가 있었는데, A씨는 마루라는 이름이 마루타의 줄임말이라고 공공연하게 이야기하고 다녔다"고 말했다.

또 다른 제보자는 "최근엔 임신한 유기견을 데려가 수술하려다 식당 직원과 마찰을 빚기도 했다. 최근 수술에서 1마리가 죽어나갔다. 울릉군 공중방역수의사 B씨와 육지에서 들어온 B씨의 후배 C씨도 수술에 함께 참여했다"고 주장했다. - <2016년 7월 5일 매일신문>
출처: KARA
울릉도 시보호소 유기견들이 지내던 야외 보관소와 수사 중 유기견들이 지내는 모습.

유기동물의 질병 예방과 진료를 위해 지자체에서 위촉한 공수의사가 이런 만행을 저질렀다는 사실은 반려인들을 넘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또 지자체가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악하기만 한 동물보호소의 환경에 많은 이들이 가슴 아파했습니다.

출처: KARA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에서 구조해 동물병원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는 '찌리1(왼쪽)'와 '찌리2'의 모습

울릉도 공수의 사건이 있은지 6개월.


당시 보호소에서 유기견들을 구조한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에서 기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출처: KARA

바로바로~ 오는 7일 오후 2~6시, 카라 더불어숨센터 지하교육장에서 울릉이들 입양행사 'YAPPY NEW YEAR PARTY'를 마련했습니다.


이 날의 주인공 견공 12마리를 소개합니다!!


파티에 참석하시면 울릉이들을 직접 보면서 입양 담당자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악몽을 딛고 건강한 모습을 되찾은 울릉이 12마리에게 행복하고 따뜻한 새 가정이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참!! 이 행사에 참석하시려면 반드시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한답니다.

잊지 말고 지금!! 신청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