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맛집 4

조회수 2021. 2. 10. 10:0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명상하기 좋은 명상 명당 네 곳.

그린 랩 성수 도심에서 즐기는 휴식 공간

서울숲을 마주 보는 복합 공간 그린 랩은 각박한 도심에서 잠시나마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주택을 개조해 플라워 숍, 찻집, 루프톱 등으로 조성, 휴식 공간을 찾는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곳. 명상을 할 수 있는 곳은 2층에 자리한 스튜디오로, 밖을 내다볼 수 있도록 통유리창을 설치해 시야가 탁 트인다. 무념무상에 빠져 밖을 바라만 봐도 좋지만,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명상 클래스를 추천한다. 청아하면서 웅장한 싱잉볼 소리를 직접 들으며 온전히 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싱잉볼 마인드풀니스 명상’이 그것. 건물의 0.5층에 자리한 플라워 숍에서 꽃차를 마시고 침봉꽂이를 할 수 있는 플라워 리추얼 코스, 옥상 루프톱에서는 티 클래스도 진행하니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찾으며 오롯이 휴식을 취해보자.

EDITOR’S TIP 싱잉볼 소리를 들으며 일상의 걱정과 고민은 잠시 내려두길.

ADD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18-11

뮤지엄 산 명상관 공간, 예술, 자연을 만끽하며 명상할 수 있는 곳

공기 좋은 강원도 산자락에 들어선 뮤지엄 산. 한쪽에 있는 명상관은 이름처럼 오직 명상을 위해 탄생한 공간이다. 돌무덤처럼 생긴 둥근 돔 형태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천장을 가로지르는 유리창을 통해 빛이 쏟아져 들어온다. 공간을 구성한 노출 콘크리트의 무채색, 제한된 빛 그리고 둥근 천장의 공간에 울려 퍼지는 소리는 마음을 가라앉히는 동시에 내면에 집중하도록 안내한다. 공간에 걸맞게 호흡을 통해 이완하도록 도와주는 쉼 명상, 싱잉볼 침묵 명상, 보이스 힐링 명상 등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한 시간 간격으로 진행한다. 매일 진행하는 상설 명상 프로그램 외에도 스페셜 명상 프로그램이 꾸준히 열리니 뮤지엄 산 인스타그램(@museumsan_official)을 통해 수시로 체크할 것.

EDITOR’S TIP 작품을 보며 명상과 사색을 즐기기 좋은 제임스 터렐관도 함께 둘러보자.

ADD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복합한옥공간 곳 고즈넉한 한옥에서 명상하기

명상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지만, 초보자라면 공간에 따라 명상의 질이 확연히 달라진다. 그런 면에서 한옥은 명상을 처음 접하는 이에게 추천할 만하다. 서울시 종로구 계동에 자리한 복합한옥공간 ‘곳’은 고즈넉한 한옥에서 명상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옥이 주는 특유의 편안함 덕분에 내면을 들여다보고 몸과 마음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것. 50분 동안 이어지는 명상 클래스를 통해 사람들은 함께 호흡하면서 몸과 마음을 유연하게 만든다. 인스타그램(@hanok.yogameditation)으로 클래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플러스친구 한옥요가명상 채널에서도 가능하다. 명상 수업이 없는 주중에는 게스트하우스와 재택근무자를 위한 한옥 오피스 공간으로 탈바꿈하니 평소 한옥에 관심이 있다면 눈여겨볼 것.

EDITOR’S TIP 소규모로 진행하는 클래스인 만큼 공지를 수시로 확인하자.

ADD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52-11

취다선 진정한 웰니스를 체험하는 차와 명상의 요람

명상과 사색을 즐기기 위해 제주를 찾는다면 취다선을 기억하자. 명상 ‘맛집’이기 때문. 호텔에서 으레 조식을 챙겨 먹듯, 취다선에서 챙겨야 할 것은 매일 아침 진행하는 차 명상 프로그램으로, 계절에 어울리는 차를 마시면서 숨을 고르거나 내면에 집중하는 시간을 갖도록 이끌어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정신을 단정히 매만진 뒤에는 동적 명상 또는 모닝 요가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제주도의 맑은 공기와 함께 명상으로 정신을 씻어낸 뒤, 한층 개운한 아침을 마주하며 진정한 쉼의 의미를 다시금 새길 수 있을 터. 오후 시간에는 비정기적으로 감정 치유 아로마테라피와 아침과 다른 차 명상 클래스도 진행하니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하루의 끝맺음은 매일 저녁 진행하는 요가 수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이완하며 마무리할 것을 권한다.

EDITOR’S TIP 명상과 요가 프로그램 외에도 리조트 내 차실을 이용할 수 있다.

ADD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해맞이해안로 2688

에디터 이민정(mjlee@noblesse.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