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즐거운 티파니의 무지갯빛 컬러 테라피!

조회수 2020. 11. 26. 10:2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티파니의 고귀한 젬스톤이 전달하는 그 어떤 말보다 강렬한 컬러의 메세지
자연이 빚어낸 특별한 선물인 컬러 젬스톤으로 완성한 티파니 주얼리.

티파니의 다이아몬드는 특별하다. 품질에 대한 티파니의 엄격한 기준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커팅 기술력이 티파니 다이아몬드를 하나의 전설로 만들었다. 그런데 티파니가 컬러 젬스톤에서도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는 사실을 아는가? 자연이 빚어낸 특별한 선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신비롭고 눈부신 광채와 컬러의 티파니 유색석 역시 현재 세계적 주얼리 하우스로서 티파니 명성을 확립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유색석은 19세기 중반 이전에는 미국 주얼리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았지만, 티파니 창립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가 1876년 젊은 보석학자 조지 프레드릭 쿤츠 박사에게 최상급 투르말린을 구입하면서 변화가 일어났다. 그리고 얼마 되지 않아 쿤츠 박사는 아예 티파니에 합류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티파니 고객을 위해 아름다운 젬스톤을 찾아 나선다.

티파니는 183년의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다양한 희귀 유색석을 가장 먼저 세상에 소개했을 뿐 아니라 티파니 디자이너의 번뜩이는 창의성과 장인정신을 통해 유색석을 매혹적인 주얼리로 변신시켰다. 티파니의 대표적 유색석으로는 쿤자이트, 모거나이트, 탄자나이트, 차보라이트, 터쿼이즈, 몬타나 사파이어 등을 들 수 있다.

보석 학자 조지 프레드릭 쿤츠의 이름을 붙인, 우아하면서도 영롱한 핑크빛 쿤자이트.

Kunzite

자줏빛 핑크색을 띠는 보석 쿤자이트는 가장 특별한 보석을 찾아다니는 데 평생을 바친 티파니의 보석 학자 조지 프레드릭 쿤츠의 이름에서 따왔다. 그는 러시아 우랄산맥에 오르고, 아프리카 사막을 횡단하고, 시베리아 초원을 돌아다니며 특별하고 새로운 보석을 찾아냈다. 평생을 아름다운 보석을 찾는 데 열정을 바친 쿤츠 박사의 업적에 헌사하며 1902년 캘리포니아에서 발견한 아름다운 핑크 쿤자이트에 그의 이름을 붙였다.

티파니의 오랜 고객이던 J. P. 모건의 이름을 붙인 핑크빛 유색석 모거나이트.

Morganite

미국 최고 경영인이자 금융가인 J. P. 모건은 티파니의 충성스러운 고객인 동시에 유색석 컬렉터였다. 그는 보석 학자 쿤츠 박사에게 세계적으로 희소한 가치를 지닌 젬스톤으로 구성한 컬렉션을 만들어달라고 의뢰했고, 이후 뉴욕 자연사박물관 내 모건 메모리얼 홀에 대부분의 작품을 기증했다. J. P 모건을 기리는 의미에서 마다가스카르에서 발견해 1910년 티파니가 처음 소개한 바이올렛 핑크 녹주석의 이름을 모거나이트라 명명했다

바이올렛 톤 덕분에 밤하늘의 쪽빛과 짙은 바다색을 모두 담은 듯 신비로운 탄자나이트.

Tanzanite

1967년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산기슭에서 독특하고 투명한 블루 스톤이 발견되었다. 티파니는 이 젬스톤의 이름을 유일한 공급지이자 스톤을 발견한 곳의 이름을 본떠 탄자나이트라 지었다. 1968년 티파니가 소개한 탄자나이트는 바다의 푸른빛과 밤하늘의 짙은 어둠, 바이올렛 톤까지 머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다이아몬드뿐 아니라 선명한 컬러의 유색 다이아몬드와 컬러 젬스톤으로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티파니. 컬러 다이아몬드와 젬스톤으로 꽃, 잠자리, 곤충 등 자연 모티브를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티파니 브랜드 역사 속에서 자연은 언제나 디자인 영감의 원천이 되어왔다.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터쿼이즈.

Turquoise

터쿼이즈는 유서 깊은 역사를 지닌 유색석 중 하나로, 터키를 지나 이어진 무역 경로에서 모티브를 얻어 이름 지었다. 티파니는 1860년대 초 터쿼이즈 주얼리를 선보였고, 도금 시대(gilded age, 1865년 남북전쟁이 끝나고 1873년 시작되어 불황이 온 1893년까지 미국 자본주의가 급격히 발전한 시대)에는 터쿼이즈와 진주를 세팅한 티파니의 브로치 세트가 결혼 선물로 인기를 끌었다. 티파니는 지금도 최고 품질과 희소성을 지닌 다양한 터쿼이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강렬한 채도의 그린 컬러가 특징인 차보라이트. 비교 불가한 색감과 생기 넘치는 기운을 발산한다.

Tsavorite

1970년 케냐와 탄자니아 국경 인근 치보 국립공원에서 눈부신 빛을 발하는 초록빛 원석이 발견되었다. 당시 티파니를 이끌던 헨리 플랫(Henry B. Platt)은 1974년 이 강렬한 색조를 띤 희소한 형태의 석류석을 소개하면서 차보라이트라 명명했다. 고유의 비비드한 그린 색감을 지닌 차보라이트는 지금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우아하면서 영롱한 블루 톤 색감의 몬타나 사파이어.

Montana Sapphires

보석 학자 조지 프레드릭 쿤츠 박사는 1880년 미국 몬타나 지역에서 윤기 흐르는 광채를 지닌 블루 사파이어를 발견했다. 티파니는 몬타나 사파이어를 세팅한 주얼리로 1889년 파리만국박람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1990년 파리만국박람회에서는 몬타나 사파이어를 세팅한 티파니의 9인치의 꽃 모양 코르사주 브로치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본 포스팅은 '티파니'와 함께 합니다.


문의 02-547-9488

에디터 이서연(프리랜서)http://www.noblesse.com/home/news/magazine/detail.php?no=10379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