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블레스

안전하게, 바 테이블 레스토랑 & 카페

안전을 위해 마주보기 보다 나란히 앉는 것이 각광받는 시대. 그에 부합하는 바(Bar) 테이블 형태의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2,7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리

서울 한복판에서 지리산의 정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최근 합정역 인근에 오픈한 한식 주점 ‘지리’. 이미 합정 일대에서 돈가스 맛집으로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최강금돈가스가 새롭게 문을 연 한식 주점이다. 하루 동안 총 3부의 형태로 운영되는데, 1부와 2부는 오픈 주방을 둘러싼 바 테이블 자리에 앉아 조리 과정을 바라보며 맛보는 ‘맡김 차림 코스’로, 3부 역시 바에서 즐기는 안주 요리와 전통주를 맛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퓨전 한식 메뉴와 더불어 돈가스와 치즈를 잘 구운 브리오슈 사이에 넣은 최강금토스트가 대표 메뉴. 정갈함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에서 우리 식재료로 만든 음식과 술로 기력을 보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ADD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3길 31-5 2층

SNS ▶ @jiri_seoul

제이드 앤 워터

이미 간판에서부터 눈치챈 사람도 있겠지만, 말 그대로 ‘옥’ 그리고 ‘수’를 의미하는 ‘제이드 앤 워터’는 옥수동에 자리한 카페 겸 와인바다. 낮에는 브런치와 카페를, 저녁에는 와인을 즐길 수 있는데, 마치 학창 시절 조별 과제를 위해 책상을 빙 둘러 모았던 것과 흡사한 자리 배치가 인상적이다. 다츠의 헤드 셰프였던 현상욱 셰프가 새롭게 문을 연 공간이니 이미 맛과 분위기는 따놓은 당상. 동물 복지 계란으로 완성한 조식 클럽부터 밤의 운치를 담은 와인 코스까지, 어느 시간에 방문해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옥수동의 새로운 스폿임이 분명하다. 

ADD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29 2층

SNS ▶ @jadeandwater

부타이 제2막

삼성역 맛집 ‘부타이’가 을지로 감성을 한껏 머금은 아늑한 모습으로 두 번째 막을 열었다. 을지로에 새롭게 문을 연 ‘부타이 제2막’은 ‘마제 소바’, ‘소바 후토마끼’, ‘히레까츠’ 세 가지 메뉴가 전부인 작은 공간이지만 넘치는 맛으로 언제나 많은 이들로 북적이는 공간. 특이한 것은 바 테이블 자리는 물론 벽을 바라보는 바 테이블 자리까지 갖춰 혼자서 찾기에도 부담이 없는 공간이다. 삼성점과는 차별화를 둔 목살로 만든 차슈는 제2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토핑으로, 수비드 방식으로 10시간 이상 조리해 식감과 풍미가 일품인 이곳만의 별미 메뉴다. 혼자서도 얼마든지 찾을 수 있는 맛집을 원한다면 을지로로 향해볼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 중구 충무로5길 6-1

SNS ▶ @butai_2mak

콜렉트 커피

머신 대신 모카포트로만 커피를 추출해 판매하는 ‘콜렉트 커피’는 서울숲에 새롭게 문을 연 바 테이블 형태의 카페다. 편안해지는 우드 인테리어에 작은 공간을 매우는 커피 향이 진한 추억을 선사하는 곳.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니고서야 막상 혼자서 찾기 다소 애매한 곳들이 주를 이루는데, 매 시즌 새로운 맛으로 판매되는 시즈널 케이크와 뱅쇼, 100g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판매용 원두까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나만의 카페라 할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20-8

SNS ▶ @collect_coffee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부타이 제 2막, 제이드 앤 워터, 지리, 콜렉트 커피, 네이버 블로그 ‘coke8747’, ‘dan9199, ‘, ‘lyvvy530’

디자인 이지현



작성자 정보

노블레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