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빵지순례

조회수 2020. 9. 15. 11:3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세상은 넓고 먹을 빵은 많다.

재인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재인’은 구움 과자를 전문으로 하는 파티세리이다. 오픈 전부터 기나긴 웨이팅은 기본. 오픈과 동시에 탐스럽게 구워진 마들렌, 휘낭시에, 타르트 등이 순식간에 팔려나간다. 오픈 이후 1~2시간 내외로 모든 제품이 소진되어 맛보기 위해서는 오픈 전 웨이팅은 선택 아닌 필수. 청양 휘낭시에부터 오미자 마들렌까지 쉽게 볼 수 없는 재인만의 메뉴로 한 번 맛보면 단골을 선언하게 되는 매력을 지녔다.

ADD 서대문구 연희로25길 72

SNS ▶ @patisserie.jaein

뮈에

120여 년 전통의 프랑스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파티시에가 오픈한 서울 장위동에 위치한 ‘뮈에’는 대표 메뉴인 크루아상을 비롯해 다양한 페이스트리와 빵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빵 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프랑스 정통 밀가루인 포리쉐 밀가루를 이용해 건강하면서 고급스러운 맛의 빵을 맛볼 수 있다. 1층부터 3층까지 널찍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음료와 함께 다양한 빵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ADD 서울 성북구 돌곶이로 205

SNS ▶ @muet_coffee

오드 투 스윗

악기에 맞춰 부르는 노래라는 뜻의 그리스어 ‘오드’와 달콤하다는 뜻의 ‘스윗’이 만나 달콤함을 향한 찬가라는 뜻을 가진 성수동 ‘오드 투 스윗’은 파운드케이크와 마카롱, 구움 과자 등 다양한 디저트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공간 하나하나에 정성이 담겨 마치 유럽 골목에 위치한 오랜 디저트 가게에 들른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포장 박스와 패키지 역시 적잖은 공을 들여 완성해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 쇼케이스를 가득 채운 다양한 디저트를 보며 고르는 재미와 함께 달콤한 힐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ADD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20

SNS ▶ @ode.to.sweet

랜디스도넛 연남

미국 LA의 유명 도넛 맛집 ‘랜디스 도넛’이 제주에 이어 서울 연남동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그동안 제주 여행 시 필수 코스로 여겨질 만큼 달콤함의 끝판왕을 자랑했기에, 연남점 역시 상당한 눈치 게임이 필요하다. 이미 소식을 들은 전국의 도넛 마니아들이 연일 웨이팅 행렬을 이루고 있어, 랜디스 도넛을 맛보기 위해서는 큰 각오와 결심을 해야 하는 상황. 기다림의 크기에 비례하는 달콤한 맛과 풍성한 토핑이 ‘도넛이 다 거기서 거기지’라는 편견에 새로운 펀치를 달린다. 제주점과 마찬가지로 어마어마한 크기의 도넛 모형 앞에서 인증샷은 필수!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7

SNS ▶ @randysdonutskr1962


에브리띵 베이글

뉴욕식 베이글을 맛볼 수 있는 ‘에브리띵 베이글’은 미국 유학시절 맛보았던 베이글 맛을 잊지 못한 주인장이 1년여의 시간 동안 직접 미국에서 연구해 완성한 수준 높은 베이글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베이글의 기본인 ‘플레인’과 ‘어니언’부터 주말에만 만날 수 있는 히든 메뉴인 무지개색 ‘에브리띵 베이글’, 이색적인 ‘대파 크림치즈’등 구미를 당기는 다양한 베이글이 가득하다. 특히 여러 재료를 곁들인 베이글 샌드위치 또한 별미 중의 별미인데, 싱싱한 채소와 연어를 아낌없이 넣은 ‘연어 베이글 샌드위치’는 쫄깃한 식감과 함께 뉴욕식 베이글에 빠지게 되는 결정타를 날린다.

ADD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길 29

SNS ▶ @everythingbagel_korea


에디터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뮈에, 오드 투 스윗, 재인, 네이버 블로그 ‘ahahag601’, ‘gyrudp’, ‘lucyohbori’, ‘taewo2c’, ‘younglove7’

디자인 이지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