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술관 옆 레스토랑

조회수 2020. 8. 6. 16:1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음의 양식을 쌓은 후 만나는 위장의 양식! 미술관 옆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국제 갤러리 | ‘더 레스토랑’

최근 복합 문화 공간으로 새 단장을 마친 삼청동에 위치한 국제 갤러리. 기존의 전시 공간뿐만 아니라 새롭게 문을 연 카페와 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가 눈길을 끈다. 그중에서도 파인 다이닝을 선보이는 ‘더 레스토랑’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셰프 아베 고이치가 한국의 다채로운 계절을 담은 정통 프렌치 메뉴와 퓨전 일식,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인다. 양혜규 작가의 블라인드 연작과 벽지 인테리어 역시 갤러리에서 창조해낸 레스토랑이 무엇인가를 제대로 보여주며, 예술적 감각을 더해주는 부분이다.

ADD 서울 종로구 삼청로 54

바로가기 ▶ 홈페이지

피크닉 | ‘제로 콤플렉스’

남산 끝자락 소월길에 위치한 복합 전시 공간 피크닉 3층에는 ‘제로 콤플렉스’라는 이름의 프렌치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다. 1층의 카페와 바, 2층의 전시 공간에 이어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레스토랑으로, 이충후 셰프의 지휘 아래 런치와 디너로 구성된 각각의 코스 요리는 모든 음식이 마치 하나의 작품을 연상시키는 우아한 자태를 자랑한다. 실험적인 음식과 모던한 인테리어,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ADD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6가길 30 Piknic 3층

바로가기 ▶ 홈페이지

PKM 갤러리 | ‘PKM 가든 레스토랑 & 카페’

탁 트인 전망과 천연 잔디, 독특한 건물 외관으로 요새 같은 웅장함을 자랑하는 PKM 갤러리. 내부에 위치한 ‘PKM 가든 레스토랑 & 카페’는 이름처럼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는 공간이다. 아래층의 전시 공간을 모두 지나면 도달하는 PKM 가든은 파스타와 샐러드, 여러 음료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넓은 창을 통해 시야에 들어오는 서울의 전망이 어떠한 작품보다 오랫동안 기억되는 곳이다.

ADD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40

바로가기 ▶ @pkmgarden

디 뮤지엄 | ‘알프 키친’

한남동 디 뮤지엄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알프 키친’은 바우 하우스 빈티지 가구들이 즐비한 공간으로, 키치한 매력과 함께 누구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부드러운 풍미의 버터밀크 오믈렛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스파이시 나폴리탄 파스타가 이곳의 대표 메뉴. 다른 레스토랑보다 유독 푸짐한 양 덕분에 독특하고 창의적인 전시가 주를 이루는 디 뮤지엄 관람 후 부담 없이 전시에 대해 오랜 시간 토론을 벌여도 무방한 곳이다.

ADD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34길 16

바로가기 ▶ @alp_kitchen

 

에디터 김원(kw_06@noblesse.com)

글 홍준석(프리랜서)

사진 더 레스토랑, 알프 키친, 제로 콤플렉스, PKM 가든

디자인 이지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